close

“모기 때문에 잠 못 드는 분들은 꼭 보세요” 집안에 두기만 해도 모기가 맥을 못 추고 도망간다는 모기퇴치 식물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모기 때문에 잠 못 들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모기를 쫓으려고 모기향이나 모기퇴치기 그 외 여러 가지 방법으로 모기를 쫓으려고 준비하고 계실 텐데요.

그런데 이 식물만 집에 두면 모기가 말끔하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어떤 식물인지 많이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 라벤더

라벤더 향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향인데요. 라벤더 향의 주성분인 리나롤은 신경 안정과 우울감 완화에도 효과가 좋지만 놀라운 사실은 모기퇴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기가 피 냄새를 맡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라벤더 알레르기가 간혹 있으신 분이 있다면 다른 모기퇴치식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 바르게 되면 피부 알레르기가 생길 수 있으니 라벤더를 몸에 바르는 것은 주의해 주세요!

📌 페퍼민트

페퍼민트의 박하향을 좋아한다면 페퍼민트를 키우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모기는 페퍼민트의 톡 쏘는 향을 싫어해서 피한다고 합니다.

페퍼민트는 향균과 살균 작용을 하기 때문에 모기 유충을 없앨 수 있는데요. 창가 쪽에 페퍼민트를 두면 모기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레몬밤

레몬밤은 아로마 치료로 많이 쓰이는 허브인데요. 레몬밤은 이름처럼 레몬향이 향긋하게 나는 식물입니다.

레몬밤은 키우기도 편하고 생명력이 좋기 때문에 잘 자라는 편인데요.

​레몬밤에는 모기퇴치식물로 좋은 이유는 레몬밤에 들어있는 시트로넬롤 성분으로 인해 모기를 쫓는 효과가 있습니다.

레몬밤 잎을 비벼서 즙이 나오게 된다면 피부에 바르면 모기가 달려들지 않습니다.

📌 바질

바질에 들어있는 시네올 성분은 살균효과가 아주 뛰어난데요. 이런 바질로 모기 유충을 없앨 수 있습니다.

바질 잎을 으깬 후 피부에 바르게 되면 천연 모기약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모기가 많이 있다면 효과만점입니다.

📌 레몬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가 모기퇴치 효과가 있는데 그중에서 레몬 유칼립투스는 모기를 퇴치하는데 효과가 가장 뛰어납니다.

레몬 유칼립투스 오일을 만들어 사용하면 모기 퇴치제 대신에 사용할 수 있는데요. 모기퇴치에도 좋지만, 신경 안정과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레몬 유칼립투스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서 면역력이 약한 아이가 손으로 만지면 위험할 수 있으므로 아이가 있는 집은 주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천연 모기향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요. 만드는 방법도 쉽고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할 수 있으니 따라 만들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 관련글>>모기 얼씬도 못 하게 만드는 천연 모기향 만드는 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