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것 보이면 아주 많이 사 오세요” 이렇게 먹기만 해도 몸속 독소가 사라지고 암을 예방해 줍니다.

식탁 위의 명약으로 불릴 정도로 영양이 매우 풍부하고 뛰어난 효능을 가진 깻잎은 특히 해독 기능이 탁월한데요.

깻잎 100g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사과의 4배, 칼슘은 시금치의 5배, 베타카르티는 당근의 1.2배가 더 많습니다.

출처: 하늘건강법

이렇게 풍부한 비타민과 효소들 덕분에 깻잎을 식탁 위의 보약이라고도 부르는데요.

깻잎의 효능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며 주목받는 것은 바로 독소 해독입니다.

본초강목에는 깻잎은 고기 생선 등 온갖 독을 다 해독해 주는 음식이라고 기재되어 있어서 독을 치유하는 데 널리 쓰여왔다는 것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깻잎을 쉽고 간편히 먹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깻잎 차 만드는 방법

출처: 하늘건강법

깻잎에는 칼슘 비타민C가 많습니다.

비타민C는 수용성 비타민이므로 깻잎을 차로 만들어 물에 타 먹는 것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1. 깻잎을 약한 불로 덖은 후 그늘에서 10일 정도 말려주면 수분은 증발하고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함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2. 말린 깻잎은 비닐 팩에 잘 넣어 냉동 보관한 후 먹을 때마다 깻잎 20g 정도를 뜨거운 물에 타서 먹으면 고소한 깻잎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깻잎 환 만드는 방법

출처: 하늘건강법

곱게 간 깻잎 가루에 밀가루와 물 또는 깻잎 차를 넣어 반죽한 뒤 먹기 좋게 떼어내 이를 말려주면 깻잎 환이 완성됩니다.

깻잎을 환으로 만들어 먹으면 몸속 독소도 제거해 주고 구수한 맛도 느낄 수 있어 간편하게 즐기기 좋습니다.

깻잎나물 만드는 방법

비타민C는 찌고 볶는 과정에서 조금은 손실되지만, 해독 기능을 담당하는 베타카로틴은 손실되지 않고 오히려 더 흡수가 잘 되는 행태로 바뀌게 됩니다.

1. 깻잎 표면에 농약 성분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한 장 한 장 깨끗이 씻어 주어야 합니다.

깻잎을 수돗물로 씻는 것보다 녹차 우린 물에 30분 정도 담근 후 흐르는 물에 씻는 것이 잔류 농약과 독소 제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2. 깻잎은 물에 데친 후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데친 깻잎과 들기름, 다진 마늘, 국간장, 소금을 고루 묻혀주고 대파, 양파는 얇게 채 썰어 볶아준 뒤 반쯤 익었을 때 깻잎과 함께 볶아주면 깻잎나물이 완성됩니다.

몸속 독소 제거해 주는 깻잎의 효능

📌 항염 기능

출처: 하늘건강법

깻잎은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진 채소로 몸 전체의 항균 기능을 하며 해독을 돕습니다.

이는 바로 깻잎 속의 베타카로틴 덕분인데요.

베타카로틴은 몸에 염증을 일으키고 암을 유발하는 나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 혈관 건강 개선

깻잎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폴리페놀 성분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 이물질을 제거하여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 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깻잎에는 비타민 k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배출을 돕고 혈액 응고를 막아 혈류를 좋아지게 합니다.

📌 항균 작용

깻잎에는 페릴라 알데하이드, 리모넨, 페릴라케톤 등 방향성 정유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는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해서 돼지고기나 생선회를 먹을 때 느끼한 맛이나 비린내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독소를 제거하는 데 강력한 항균 기능이 있어 식중독 예방도 돕습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