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 오는 날 운전하다 보면 자동차의 와이퍼 드르륵 소리 한 번씩은 들어 보셨을 텐데요.

비오는 날 운전할 때마다 신경 쓰이기도 하고 새로 구입해야 하나 고민하셨을 겁니다. 그런데 새로 바꾸지 않아도 3초만에 소리를 없앨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요.
만약 지금 내차도 이런 소리가 난다면 바로 사용해 보세요.
와이퍼 드르륵 소리 3초만에 해결하는 방법
비오는 날 와이퍼가 움직일 때마다 드르륵드르륵 소리 때문에 많이 신경 쓰이셨죠
소리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그것은 바로 드라이버입니다. 그런데 혹시 내차 트렁크에도 드라이버가 숨겨져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트렁크 바닥 커버를 올리면 스페어타이어 공간이 나오는데 그곳에 드라이버가 숨겨져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 하나로 와이퍼 암을 조정해 소리를 없애는 방법인데요. 하는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일단 와이퍼를 올려주세요. 이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와이퍼를 함부로 들어 올리면 보닛에 걸려 차량의 페인트가 벗겨질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들어 올린 와이퍼 브러쉬를 세워 와이퍼 암과 블레이드를 T자로 만들어 줍니다.

와이퍼의 클립을 누르고 밑으로 쑥 내리면 구멍이 하나 보일 텐데요. 와이퍼 암의 U자형 후크에 드라이버를 꽂고 와이퍼 암의 각도를 조절하며 돌려주세요.
시끄럽던 자동차 와이퍼 소리가 사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텐데요.

틀어졌던 자동차 와이퍼 얼라이먼트가 일직선으로 맞춰지면서 소음이 제거됐기 때문입니다.
와이퍼 드르륵소음 쉽게 잡는 방법
1. 트렁크 바닥 커버를 열어줍니다.

2. 공구 키트 속 드라이버를 꺼내줍니다

3. 와이퍼 암을 들어 올립니다.

4. 와이퍼 블레이드를 젖힙니다.

5. 와이퍼 금속 부분을 아래로 당깁니다.

6. 와이퍼 암의 U자 후크 부분에 드라이버를 끼웁니다.

7. 와이퍼 암이 앞유리창과 직각을 이루도록 드라이버로 돌려주면 됩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