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키위는 이것과 먹어야 효과 있다고” 키위 이렇게 먹으면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해 위암을 예방해줍니다 (+ 키위 레시피)  

키위는 다른 과일에 비해 비타민C 함량이 높은데요.

많은 분이 변비에 좋다고 알고 있는 키위가 위암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키위를 이것과 함께 먹으면 위암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식품인지 확인해 보시고 위 건강을 지켜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키위 효능

키위에 함유된 비타민C는 레몬의 3배, 오렌지보다 6배나 높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키위에는 칼륨과 펙틴, 구연산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키위에 풍부한 비타민C와 퀘르세틴 성분은 위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비타민C는 위 점막에 기생하며 위암 발생 위험도를 3.8배나 높이는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하며 위 점막에 자리 잡는 것을 막아 위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퀘르세틴 성분 역시 천연 플라보노이드로 강력한 항암, 항염 효과가 있어 위암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항암 효과가 뛰어난 퀘르세틴은 키위 과육보다 껍질에 50배나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키위를 식초 물에 1분 정도 담갔다가 부드러운 수세미로 살살 문질러 잔털을 제거하고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위 건강에 좋은 키위와 같이 먹으면 그 효능을 더욱 극대화하는 식재료는 바로 상추인데요.

상추에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키위와 함께 먹으면 더욱 좋은데요.

특히 상추에 풍부한 철분 성분은 키위의 비타민C와 만나면 체내 흡수율이 2배가량 증가한다고 합니다.

키위와 상추를 같이 먹기 위해서는 갈아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잔털을 제거한 키위 1개와 상추를 잘라서 한 줌 정도 넣고 물 반 컵과 함께 갈아서 마신다면 맛과 영양 모두 지킬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