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따라 하기만 해도 10kg 감량된다고..” 하루 10분만 투자해도 절대로 안 빠지던 뱃살 쪽 빠집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윗몸 일으키기 같은 복근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하실 텐데요.

뱃살을 빼려면 복근 운동보다 전신 운동을 해 주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특정 부위만을 빼는 운동은 없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뱃살을 효과적으로 빼주는 운동에 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집에서 쉽게 따라 하는 뱃살 빠지는 운동

📌 점핑잭 동작

몸풀기 동작 없이 근력 운동을 진행한다면 근육이 뭉치거나 파열이 생기는 등의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출처: 건강 실천 가이드-비글맨

그렇기에 근력 운동 시작 전 간단한 몸풀기 동작을 통해서 몸에 충분히 열을 내주게 되면 근육의 부상을 방지하고 보다 유연하게 운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점핑잭은 팔 벌려 뛰기와 똑같은 동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점핑잭 운동 방법은 제자리에 서서 두 팔을 올리며 다리를 벌리면서 띄워줍니다. 그리고 팔을 내려주면서 다리를 오므리며 다시 제자리로 돌아옵니다.

📌 스케이트 동작

스케이트를 타듯이 체중 이동을 하면서 하체와 엉덩이의 자극을 충분히 주는 운동입니다.

출처: 건강 실천 가이드-비글맨

오래 반복할수록 유산소 운동과 팔 운동까지 되는 복합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운동입니다.

균형을 잡는 데에도 많은 힘을 쓰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큰 좋은 동작인데요. 먼저 앞으로 몸을 숙이고 등과 허리를 평평하게 해주세요.

동시에 힘을 주면서 코어를 꽉 쪼여주세요. 그리고 팔을 앞뒤로 교차해주면서 뒷발은 최대한 뒤로 빼주시면 됩니다.

무리하게 하시기보다는 자신의 유연성에 맞춰서 다리 간격을 조절해 주세요. 그럼 1분 동안 한 번 해보겠습니다.

📌 크로스 잭 동작

심박 수를 빠르게 올리는 데 효과 만점인 유산소 운동입니다.

출처: 건강 실천 가이드-비글맨

동시에 허벅지 안쪽 근육도 단련시켜주면서 장비의 도움 없이도 칼로리를 마구마구 태울 수 있습니다.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린 후 양팔을 옆으로 쭉 펴줍니다. 그런 다음 양팔과 양발을 교차하면서 점프를 합니다.

이 동작을 반복해 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동작을 빠르게 하기보다 정확한 동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세요. 1분 동안 해주세요.

처음부터 매일 해야 지라든가 매일 1시간씩 하는 걸 목표로 두지 마시고 일주일에 두세 번 20~30분 운동하는 걸 목표로 해보세요.

달성 가능한 목표를 두고 하루하루 채워나간다면 우리의 뱃살들도 덩달아 빠져 있을 겁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