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당근은 이렇게 먹어야 효과 대박입니다” 폐의 염증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당근 레시피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폐암은 다른 암에 비해 조기 진단율이 20%로 아주 낮아 사망률이 높은 암인데요.

이렇게 무서운 폐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폐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폐에 좋은 식품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폐에 좋은 당근 주스 만드는 법

폐암을 예방해주는 식품으로는 늙은 호박, 고구마, 당근 등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당근이 폐의 염증을 예방하고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베타카로틴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출처:다른방법 Other Way

2인분 기준으로 당근 100g 사과 200g 올리브유 두 스푼 물 200ml가 필요합니다.

먼저 당근을 깨끗이 씻어 준비해 주면 되는데요.

베타카로틴 성분은 당근의 과육보다 껍질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당근은 껍질채 준비해 줍니다.

보통 당근 주스는 생으로 갈아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당근을 생으로 먹을 경우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이 낮아지므로 수증기에 쪄내어 영양분의 손실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당근과 궁합이 좋은 사과를 껍질째 잘라 익힌 당근과 함께 갈아줍니다.

이때 당근 주스에 올리브유 두 스푼을 넣어주면 베타카로틴의 체내 흡수율을 무려 60~70% 가까이 높일 수 있습니다.

당근 주스를 만들어 드실 때는 껍질째 삶은 당근과 올리브유 두 스푼 그리고 사과를 넣고 갈아 주면 폐뿐 아니라 눈 건강 면역력 향상과 혈관의 건강에도 아주 좋은 당근 주스가 완성됩니다.

당근뿐만 아니라 고구마도 이것과 같이 먹으면 폐암 예방에 좋다고 하니 평소 고구마를 좋아하신다면 이렇게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관련글>>“담배 자주 피우시는 분은 꼭 이렇게 드세요” 지친 폐를 살리고 폐암까지 예방해준다는 고구마 레시피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