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잇몸에 염증이 있다면 더 챙겨 드세요” 자주 먹기만 해도 잇몸병 싹 사라지고 폐에 찌든 노폐물까지 다 배출됩니다.

잇몸 질환 때문에 고생한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실 텐데요. 잇몸병은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 3명이 앓을 정도로 흔한 질병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이런 잇몸병은 방치할 경우 전신 염증으로 연결될 정도로 심각한 질환을 유발할 수 있어 무엇보다 관리가 중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잇몸병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잇몸병을 예방하는 도라지

잇몸병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바로 도라지입니다. 도라지를 드실 때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 껍질을 제거하고 물에 담갔다가 드실 텐데요.

하지만 도라지를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선 물에 담그지 않고 껍질까지 모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도라지는 껍질째 생으로 먹거나 말려서 차나 가루를 활용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잇몸병을 예방하는 감초

감초는 수많은 연구 결과에서 잇몸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들을 박멸하고 다양한 구강질환을 치료하는 데 매우 효과가 있다고 발표될 정도로 항염증 작용이 매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충치와 잇몸 질환을 유발하는 세균을 퇴치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도라지 속에 풍부한 사포닌 성분이 구강질환을 일으키는 입안의 각종 세균을 살균해 주고 감초 속에 풍부한 리코리시린 성분이 충치와 잇몸 질환을 일으키는 구강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도라지와 감초를 함께 넣어 차로 마시면 잇몸병과 각종 구강질환을 치료하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감길탕을 만드는 방법

먼저 냄비에 물 2ℓ를 넣고 깨끗이 세척한 말린 도라지 30g과 감초 10g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특히 도라지는 생으로 사용해도 좋고 말린 것을 사용하셔도 좋기 때문에 구하기 편한 도라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감초를 먼저 넣어주면 되는데요.

감초를 넣은 다음 불을 완전히 꺼주시고 비가열 상태로 5시간 정도 천천히 우려주시면 됩니다.

이제 우려낸 감초를 냄비에서 제거해 주시고 도라지를 넣은 다음 10분 정도 끓이면 완성입니다.

특히 도라지는 너무 끓이면 쓴맛이 강해지고 사포닌 성분으로 거품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10분 정도만 끓이는 것이 좋은데요.

드실 때는 반드시 뜨겁지 않은 65도 이하의 온도에서 드시는 것이 좋고 특히 잇몸병과 구내염이 있을 때 드시면서 잠시 입에 머물고 계신다면 항균 효과로 인해 구강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을 없애는 데 아주 좋습니다.

감길탕은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한 잔 식후에 마시는 것이 좋고 잠들기 전 저녁 시간에 마시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출처: 건강뉴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