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가 증가하면서 냉동 또는 신선식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환경을 생각해 물로 된 아이스팩도 많지만 젤 타입 아이스팩이 여전히 가장 많이 사용되는데요. 이렇게 신선식품과 함께 딸려오는 아이스팩의 숫자도 어마어마하죠.
보통 남는 아이스팩을 대부분 냉장고에 쌓아두거나 버리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데 이런 아이스팩도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하니 알아보시고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스팩 온찜질 팩으로 활용
고흡수성 폴리머는 온도 유지 효과가 있어서, 온찜질 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는, 아이스팩과 찜질팩의 내용물이 같기 때문입니다.
실온에 꺼내 둔 아이스팩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온도를 체크하며 따뜻하게 가열해 주면 핫팩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배가 아프거나 허리가 아플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너무 오래 가열하면 터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이스팩 냉찜질 팩으로 활용
꽝꽝 얼려 둔 아이스팩은 냉찜질 팩으로도 정말 유용한데요.
운동하다가 발목이나 손목을 삐었을 때도 냉찜질해 주면 붓기를 가라앉히고 염증을 억제해 주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이럴 때 냉동실에 꽁꽁 얼려둔 아이스팩을 활용해 보세요.
아이스팩 방향제, 탈취제로 활용
아이스팩 내용물인 고흡수성 폴리머는 표면에 구멍이 무수히 많은데요. 이는, 물과 냄새를 잘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질을 이용해 방향제와 탈취제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아이스팩 내용물을 용기에 적당량 담아서, 그 위에 에센셜 오일 또는 향수를 몇 방울 뿌려서 옷장이나 화장실에 두면, 은은한 향기가 지속하는 방향제는 물론, 탈취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스팩 분리수거
지역별로 젤 타입의 아이스팩을 수거하는 곳도 있는데요.
세척, 소독과정을 거쳐 대규모 점포나 전통시장에 무상으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주변에 아이스팩 수거함이 설치되어 있다면 버리지 마시고 수거함에 넣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