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혜택 차이가 엄청납니다” 은행원들은 필수로 만들지만 귀찮아서 말 안해준다는 비밀 통장 3가지 (+90%가 모름)

많은 분들이 돈을 모으기 위해 통장을 만들어 매달 일정한 금액을 넣고 있으실 텐데요.

하지만 이 3가지의 통장이 없다면 여러분들은 지금까지 손해를 보면서 돈을 넣어놓고 있었다고 합니다.

오늘 말씀드릴 통장 세 가지는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많은 혜택들이 있기 때문에 가족들에게도 말씀드려서 같이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무조건 있어야 되는 통장 3가지

첫 번째 통장은 급여 통장입니다. 월급 통장이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이 얘기 들으면 나 월급 통장 이미 있는데 이렇게 생각하실 것입니다.

출처: 머니하이

아마 99.9%다 이렇게 생각하실 텐데 여러분 중에서 급여 통장을 제대로 갖고 있는 분들은 50%가 안 될 것입니다.

실제로 은행에 오셔서 이런 통장들 조회를 해보거나 하면 그냥 일반 입출금 통장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게 뭔 소리냐 하면 일반 입출금 통장은 왔다갔다 하는 돈이 가능한 그냥 통장입니다. 하지만 급여 통장은 여러 가지 혜택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지금 당장 일반 입출금 통장인지 한번 확인을 해보시고 급여 통장이 아니라면 전환하시는 걸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얘기드려도 전환을 안 하실까 봐 혜택을 좀 구체적으로 얘기해드리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은행 급여 통장 같은 경우는 신용대출을 받을 때 0.3% 금리 우대를 해줍니다.

여기다가 제주도 호텔 숙박권도 1박을 주고 렌터카도 1박 2일을 빌릴 수가 있습니다. 이런 혜택들을 주는데 당연히 가입해야됩니다.

두 번째 통장은 청약 통장입니다. 이것은 무조건 꼭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에 살아서 경쟁률이 막 수백 대 1이고 이래서 청약은 진짜 비현실적인 이야기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하단영상 참고)

그런데 청약을 넣는 것이 아니여도 청약통장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청약통장 납입하는 금액들은 18% 금리를 기본적으로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다가 여러분이 나중에 전세자금 대출이나 이런 걸 받을 때도 이 대출 이자의 혜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세 번째 통장은 mmda 통장입니다. mmda라는 호칭은 평생 한 번도 들어본 적 없으셨을겁니다.

mmda 통장은 많은 금리적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를 4% ~ 5%까지 주는 통장들도 있는데요.

또한 mmda 통장의 강점은 예금자 보호 5천만 원까지 해당되는 것이 굉장히 큰 메리트입니다.

만약 비상금 목적으로 하나 둬야겠다, 혹은 고정 지출을 내는 통장으로 하나 둬야겠다라고 생각하신다면 여러분들이 쓰는 지금 주거래 은행에서 한번 문의를 해보시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