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하루 딱 5분만 투자해보세요” 발 지압 전문가가 알려주는 침대에 눕자마자 꿀잠 들게 한다는 발 지압법 (+혈 자리)

스트레스나 과로 지나친 음주 등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 불면증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불면증이 계속되면 피로가 쌓이고 의욕 상실, 소화 장애, 기억력 감소 등의 여러 가지 건강 이상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눕자마자 꿀잠 자는 셀프 발 지압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잠 들게 하는 발 지압법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셀프 발 지압법인데요. 발 지압에 필요한 준비물은 집에 있는 오일과 젓가락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이때 나무 지압봉을 사용하는 것보다 쇠젓가락을 사용할 경우 미세한 전류를 전달해 통증 완화에 더 효과적이라고 하니 쇠젓가락을 준비해 주면 더 좋습니다.

📌 발바닥 가운데 부분을 적당 강도로 원을 그리며 10회 이상 지압해 줍니다.

용천혈 지압은 몸 전체 혈을 관장해 원활히 순환할 수 있도록 해서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갑상샘 지압 점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가며 10회 이상 지압해 주세요. 갑상샘을 지압하면 신체의 호르몬 분비를 조절해 숙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 용천혈 근처 1cm 밑에 위치한 심장혈 자리를 원을 그리며 10회 이상 지압해 주세요.

잠자리 들기 전 피해야 하는 행동

📌 잠자리에 들기 전 카페인이 함유된 차나 커피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적당한 운동은 수면에 도움을 주지만 잠들기 전 격렬한 운동은 오히려 수면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낮에 낮잠을 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잠자리에 누워 핸드폰이나 전자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불면증 있다면 이것 꼭 챙겨 드세요” 평소 불면증 있던 사람도 먹고 효과 봤다는 음식 5가지

출처:채널에이드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