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 번만 먹어도 자꾸 만들어 먹게 됩니다” 바리스타들도 반해버렸다는 마법 같은 믹스커피 레시피 5가지

집에서 믹스커피 많이 드시지 않나요?

믹스커피는 그냥 마셔도 맛있지만 1분만 더 투자하면 둘이 먹다가 하나 죽어도 모를 만큼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데요.

이미 드셔 보신 분들도 극찬하며 매일 만들어 마시고 있다 하니 여러분들도 배워서 한 번씩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믹스커피를 맛있게 타는 방법

📌 카페라떼

준비물: 믹스커피 2개(카누2개), 우유200ml, (얼음)

1) 소주잔에 믹스커피 두 봉을 넣어 투샷을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단 것이 싫으신 분들은 카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2)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돌려 따뜻하게 데워준 뒤에 샷에 부어주시면 되는데 만약 카페처럼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올라간 라떼를 원하시면 프렌치 프레스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차가운 아이스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잔에 얼음을 넣고 우유 200ml에 샷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 카페모카

준비물: 카누 2개, 우유 200ml, 초콜릿, 얼음

1) 초콜릿 4조각을 잔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녹여줍니다.

2) 커피 샷을 만들 때는 초콜릿이 들어가기 때문에 믹스커피가 아닌 카누를 사용합니다.

3)단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샷을 부어준 뒤에 안에 얼음과 우유 200ml 취향에 따라 휘핑크림이나 초콜릿을 올려 드시면 됩니다.

📌 카라멜 마끼아또

믹스커피 2개, 우유 100ml, 설탕 한 스푼, 얼음, 카라멜 소스

1) 우유에 커피를 부으면 점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차가운 우유 거품을 만들때 프로틴 쉐이커나, 텀블러도 상관없습니다.

2) 쉐이커에 얼음과 우유 100ml, 설탕 한 스푼을 넣고 흔들어줍니다.

3) 잔에 옮겨 담고 샷을 부어준 뒤에 마무리로 카라멜 소스도 뿌려주면 됩니다.

📌 아포카토

준비물: 아이스크림, 카누 2개

1)아이스크림 한 스쿱에 카노 투샷을 녹여서 부어주시면 끝입니다.

📌 달고나커피

준비물: 카누 미니 5개 (믹스커피 3개), 설탕 3스푼, 우유 200ml, 얼음

1) 기본적으로 카누를 사용하지만, 믹스커피 밖에 없으신 분들은 체에 한 번 걸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믹스커피 3개에 설탕 3스푼, 물 3스푼을 넣고 얼음에 맞춰서 휘핑기로 돌려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얼음과 우유 200ml 넣고 커피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에서 믹스커피를 맛있게 만드는 12가지 방법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JARA BOB 자라밥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