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옥수수 이렇게 쪄야 효과 있습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해 주고 내장지방을 싹 녹여준다는 옥수수 레시피

옥수수 좋아하시죠. 옥수수에는 비타민과 리놀렌산 필수 지방산 등의 성분들이 풍부한데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옥수수는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이런 옥수수도 어떻게 조리하느냐에 따라 그 효능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건강에 좋은 옥수수 삶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 제거하는 옥수수 찌는 방법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완화와 내장지방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옥수수는 소화 속도가 느려 포만감이 오래 지속하는 장점이 있는데요.

일반 옥수수도 다이어트 효과가 있지만, 자색 옥수수의 경우 그 효과가 더욱 뛰어납니다.

자색 옥수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아주 풍부한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은 내장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내장지방이 분화되는 것을 막으며 더욱 빠르게 태울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자색 옥수수의 안토시아닌 농도는 100g당 1640mg으로 포도의 13배 블루베리의 2배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내장지방 감소에 좋은 자색 옥수수를 더욱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사과를 넣는 것인데요. 옥수수를 찔 때 사과를 넣으면 옥수수의 단맛과 내장지방 제거 효과 모두 배가 됩니다.

옥수수를 찌는 물에 사과 한 개를 잘라서 넣어주면 사과의 펙틴 성분이 증기를 통해 옥수수에 스며들게 되고 이로 인해 옥수수의 단맛이 증가합니다.

또한,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주어 옥수수의 내장지방 제거 효과를 더욱 높이고 옥수수를 찔 때 껍질째 찌면 수분 증발을 막아 부드럽고 연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강한 불에서 20분~30분간 찐 후 약한 불에서 약 10분간 뜸을 들이면 맛과 향은 물론 식감도 아주 좋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