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너무 느려 속 터졌는데 정말 빨라졌어요” 오래된 스마트폰 충전 새것처럼 빠르게 하는 꿀팁방법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 잡게 되면서 은행 업무뿐만 아니라 신용카드, 교통카드 그리고 TV 시청뿐 아니라 유튜브 시청까지 이제는 정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휴대용품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여러 방면에 활용도가 높은 스마트폰에 가장 큰 약점이 있는데요. 바로 배터리 용량입니다.

다행히 예전과 비교하면 스마트폰 배터리 용량이 커지고 오래 가지만 수개월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가 빨리 줄어드는 것을 느끼셨을 거예요.

때문에 스마트폰을 바꾸는 가장 큰 이유는 배터리 수명 문제가 가장 큰 것 같습니다.

물론 배터리 문제뿐 아니라 최신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기능 면에서 업그레이드된 건 사실이지만 게임이든 검색이든 동영상 시청이든 간에 배터리가 급속도로 줄어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을 많이 느끼면서 바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오래된 스마트폰 충전을 조금 더 빠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 번째는 충전기 사양을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 충전기를 살펴보면 정격 출력이라는 글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볼트V와 암페어A를 확인하시면 되는데요.

고속 충전은 충전 전압을 올려서 충전한다고 보면 되기 때문에 볼트V와 암페어A를 곱하는 값이 낮으면 일반 충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화면처럼 5V와 9V, 12V, 20V 등이 함께 있으면 고속 충전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번개 모양이 그려져 있다면 대부분 고속 충전기이니까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 스마트폰을 조금 더 빨리 충전시키고 싶다면 테이프를 하나 준비해 주세요.

조그맣게 테이프를 잘라서 스마트폰 충전 단자 안으로 넣을 수 있는 크기로 말아줍니다.

그리고 충전 단자에 먼지를 제거해 주시면 되는데요.

먼지 제거만 해도 기존 충전 속도보다 조금 더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삼성폰의 경우에 충전하기 전 설정에 들어가셔서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들어가서 지금 최적화 또는 지금 해결 버튼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해결되고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설정에 들어가서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면 동작 버튼이 있는데요. 동작 줄이기만 꺼주시면 됩니다.

동작 줄이기를 끄셨다면 앱 등을 켤 때 모션없이 빠르게 실행되는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터리를 0%가 될 때까지 완전 방전시키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이는 배터리에 치명적일 수 있을 뿐 아니라 방전 후 100%까지 재충전하게 되면 배터리가 손상을 입어 배터리 수명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터리가 60%~40% 가 남아 있어도 그냥 자주 충전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마트폰 잃어버렸을 때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인데요. 잃어버려도 당황하지 말고 바로 이것 먼저 해놓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바로 이것부터 하세요” 스마트폰 잃어버렸을 때 바로 해놓기만 해도 쉽게 찾을 수 있는 방법

출처: 돈되는 상식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