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눈 영양제보다 이것 먼저 드세요” 침침하고 안 보이던 시력을 4주 만에 향상시켜 준다는 음료 레시피

우리 신체는 나이가 들면서 점차 노화하며, 눈의 노화 속도는 다른 기관에 비해 더욱 빠릅니다.

그중 눈에 렌즈 역할을 하는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면 초점이 잘 맞지 않고 가까운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기도 하는데요.

이는 노안과 백내장 등 대표적인 눈 질환과 연관이 있으며, 방치할 경우 그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의 피로를 풀어 전반적인 눈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은콩과 결명자

검은콩과 결명자를 같이 볶아서 차로 마신다면 눈 건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검은 콩 껍질에는 안토시아닌 색소가 아주 풍부해서 활성산소 제거와 함께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눈 건강을 지켜주는데요.

또한, 결명자는 눈에 좋은 대표 음식 중 하나로, 카로틴과 안트라퀴논 성분이 아주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눈의 충혈을 완화해 시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시신경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물 2ℓ 기준 검은콩 한 컵과 결명자 한 큰술을 준비하고 약불에서 천천히 볶아줍니다.

재료를 충분히 볶았다면, 물 2ℓ에 넣고 중불에서 20분 정도 끓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이 차는 혈압이 낮은 사람에게는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체질에 맞게 두 잔 정도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구기자와 대추

구기자는 한의약에서 눈의 피로와 안구 건조증을 치료하는 핵심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구기자는 간에 쌓인 열을 내림으로써 눈에 열을 식히고, 풍부한 베타민 성분은 눈의 피로와 충혈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같이 들어가는 대추는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혈관 기능을 높여 막막 보호와 시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물 2ℓ 기준 말린 대추 10개와 구기자 한 줌, 그리고 양파 반 개를 넣고 약불에서 30분 정도 끓입니다.

대추와 구기자는 껍질과 씨에 영양이 더욱 풍부하니, 도려내지 않고 통째로 끓이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이 차는 과다 섭취 시 혈당이 떨어지거나 설사나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에 두 잔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