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더워지면서 선풍기를 꺼내는 집이 많아졌을 텐데요.
구석에 있던 선풍기를 오랜만에 꺼내서 그런지 선풍기 틀이나 날개에 먼지가 많이 쌓여있을겁니다.
이때 치약과 스펀지만 있으면 선풍기를 쉽고 말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데요.
평소 칫솔과 면봉으로 틈새 먼지를 청소하셨다면 이 방법을 끝까지 확인해 보세요.
선풍기 말끔하게 청소하는 방법
먼저 스펀지 수세미를 칼로 법집 모양으로 촘촘하게 잘라주세요. 이때 거친 부분은 자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자른 스펀지 수세미에 치약을 조금만 묻혀 발라줍니다.
선풍기 커버를 분리할 건데요. 집에 십자드라이버가 없어도 주방 가위로 쉽게 나사를 풀어 선풍기 커버를 분해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 앞 커버와 날개 그리고 뒤 커버를 분리해 줍니다.
치약을 묻힌 수세미에 물을 조금 묻혀주신 후 선풍기 커버 사이사이를 닦아주세요.
이때 치약을 묻히는 이유는 선풍기 커버 사이에 낀 먼지뿐만 아니라 세균을 없애기 위함이고 칼로 수세미를 자르는 이유는 선풍기 사이 사이로 수세미가 잘 파고 들어가 청소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커버를 닦아주신 후 날개도 마찬가지로 치약 거품을 묻혀 수세미로 문질러주시고 먼지가 많이 쌓인 부분에 수세미를 접어 닦아줍니다.
물로 헹궈내면 완료! 치약과 스펀지로 선풍기 커버와 날개를 간단하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커버와 날개에 묻은 물을 털고 말려주신 후 마른 천에 린스를 묻혀 먼지가 많이 쌓이는 곳을 닦아주시면 표면에 코팅이 되어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줄이고 좋은 향도 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치약과 스펀지 수세미를 활용하여 선풍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서 시원한 여름 보내셨으면 좋겠네요.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관련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