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재료로 꼭 사용한다고” 뱃살은 물론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까지 싹 다 배출해 줍니다.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처방할 때 반드시 들어간다는 재료라고 하는데요.

혈관 건강에도 좋고 뱃살을 태워주는 데 도움이 되는 차 만드는 방법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한데요.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꼭 한번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뱃살을 태워주고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는 차

지방을 태워주는 데 도움을 주는 재료는 바로 건강(말린 생강), 생강, 양파, 계피입니다.

생강은 말린 생강과 생강 두 가지를 함께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생강과 건강(말린 생강)은 같은 재료로 보이지만 말렸을 때랑 생으로 썼을 때가 약간 다르게 작용한다고 해요.

생강을 생으로 쓰게 되면 인체 표면의 온도를 높여 바깥쪽 지방을 태우는 데도 도움이 되고 생강을 말리게 되면은 몸의 온도를 높여 복부 지방을 태우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건생차를 만드는데 들어가는 양파의 매운 성분이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주고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계피에는 혈관을 확장시켜 복부를 따뜻하게 만들어 주어 복부 비만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럼 바로 뱃살은 날리고 건강하고 생기있게 만들어 줄 건생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을 태우는 건생차 만드는 방법

1. 건강(말린 생강) 10g, 생강 10g 양파 반 개, 계피 2g을 준비해 줍니다.

2. 준비된 재료를 주전자에 모두 넣어주세요.

3. 그리고 물을 2ℓ를 넣고 1시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효과를 보시려면 건강(말린 생강)과 생강을 20g~30g까지 속이 편한 범위 내에서 조금 느려서 사용하시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됩니다.

건생차 효능

생강에는 매운 성분인 진저롤이 있고 생강을 말리게 되면 쇼가올이라는 성분이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 두 가지 성분 모두 혈액 순환을 돕기 때문에 혈관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동맥경화나 고혈압 뇌졸중 같은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커피 대신에 건생차를 자주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출처: MBN 엄지의 제왕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