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하루 한 잔만 드세요”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고 혈관의 끈적한 혈액을 말끔히 청소해주는 최고의 레시피

검은콩이 몸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 텐데요.

동의보감에서도 우리 몸의 모든 독을 해소한다고 기록될 정도로 우리 몸에 정말 좋은 효능을 갖고 있습니다.

특히 검은콩에는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해 감초와 함께 먹게 되면 혈관에 쌓인 기름기를 제거하는데 최고의 궁합이 라고 하는데요.

이 차는 오래전 왕들이 독약을 먹었을 때를 대비해 처방한 음식일 정도로 체내에 독소를 배출하고 혈관에 쌓인 기름기를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매일 한 잔씩 마시면 혈관을 청소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지혈증과 콜레스테롤에 도움이 되는 감두탕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을 청소해주는 감두탕 만들기

먼저 필요한 재료는 검은콩 40g과 감초 40g 그리고 물 2L를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특히 검은콩은 그냥 사용하셔도 좋지만, 팬에 살짝 볶아서 사용하게 되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이소플라본 성분의 효능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팬에 5분간 살짝 볶아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냄비에 물 2L를 넣고 검은 콩 40g과 감초 40g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특히 감초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체내 기름기를 제거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두탕에 함께 넣어 마시게 되면 혈관에 쌓인 기름기를 제거하고 피를 맑게 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감두탕은 끓이는 시간이 중요한데요. 너무 오래 끓이지 않고 중불에서 딱 30분만 끓여서 드시면 고지혈증을 없애주고 혈관을 청소하는 감두탕이 완성됩니다.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감두탕은 실제 조선왕들의 필수 해독제로서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승정원 일기를 보게 되면 경종과 인조가 독약을 먹었을 때 감두탕을 처방했다고 기록될 정도로 감두탕은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해독 작용에 매우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평소 기름진 음식을 자주 드시거나 고지혈증이 있는 분들이라면 감두탕을 꾸준히 드시면 혈관 속 기름기를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출처: 건강뉴스

📺관련영상 보러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