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바세린 하나로 이게 다 됩니다” 집에 하나씩은 있는 바세린 진짜 제대로 사용하는 신박한 꿀팁

피부가 건조한 분들에겐 바세린 제품이 필수품으로 자리하고 있는데요. 바세린이 효과적인 보습제라는 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입니다.

그런데 바세린은 피부 보습 이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바세린의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세린 제대로 사용하는 꿀팁

📌 머릿결

겨울철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머리에 정전기가 일어나 더 건조한데요.

이럴 때 헤어 에센스로 정리를 해주시면 되지만 만일 헤어 에센스가 없다면 머리끝에 바세린을 살짝 발라보세요. 한결 깔끔하고 정전기도 줄어든답니다.

📌 눈썹 정리

눈썹을 다듬을 때 그냥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그냥 눈썹 정리를 하다 보면 피부에 자극을 받고 상처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눈썹을 정리할 부분에 바세린을 발라준 후 눈썹 칼로 밀어주면 피부의 마찰이 줄어 피부가 상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 향수 지속력

향수의 향을 더 오랫동안 지속시키고 싶으시다면, 향수를 뿌릴 곳에 바세린을 바르고 그 위에 향수를 뿌려줍니다.

향수를 뿌린 곳을 문지르지 않고 놔두면 바세린이 향을 잡아주어 향이 더 오래 지속됩니다.

📌 큐티클 정리

큐티클 정리에도 바세린 활용법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깔끔한 네일은 연출하기 위해서 큐티클 제거는 필수입니다.

큐티클 라인에 바세린을 바른 후 2~3분 후에 닦아냅니다. 푸셔로 큐티클을 민 다음 니퍼로 깔끔하게 제거해주면 큐티클 리무버 없이도 깨끗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 입술 각질

겨울철만 되면 입술 각질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특히 여성분들은 립스틱을 발라도 각질 때문에 예쁘지 않아 고민이 됩니다.

자기 전 입술에 바세린을 듬뿍 바르고 다음 날 면봉으로 살살 밀어주시면 입술 각질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각질 제거 후에는 립밤을 덧발라 줍니다.

📌 아이라인 수정

여성분들에게 있어 아이라인은 필수인데요. 하지만 아이라인이 삐뚤거나 잘못 그려졌다면 얼굴 전체를 지울 수도 없고 참 난감합니다.

수정하기 힘든 아이라인은 면봉과 바세린만 있다면 문제없습니다. 면봉에 바세린을 묻혀 문질러 줍니다.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꿀광 피부 연출

도자기처럼 반짝거리는 꿀광 피부를 연출하고 싶으신가요.

실제로 화보 촬영에서 사용하는 팁으로 바세린을 얼굴에 적당량 발라줍니다. 은은하게 꿀처럼 차오르는 피부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 옷에 묻은 화장품 지우기

옷이나 베개 등에 화장품이 묻었다면 잘 지워지지 않아 난감할 때가 많습니다. 물에 적신 수건에 바세린을 묻혀 닦아주세요. 얼룩이 제거됩니다.

📌 반지가 안 빠질 때

손가락에서 반지가 빠지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누구나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이럴 땐 손가락 마디에 바세린을 발라주면 반지가 쏙 빠진답니다.

📌 코가 건조할 때

겨울철 코가 건조하면 바세린에 면봉을 묻혀 코안에 발라줍니다. 코감기로 인해 코가 헐고 건조한 경우에도 바세린을 발라주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습니다.

📌 상처

바세린은 멍이나 상처, 화상, 발진이 생겼을 때 발라주면 좋은데요.

바세린이 상처를 치료하는 것은 아니지만 재생을 위한 수분 유지를 도와주기 때문에 상처 부위를 보호해줍니다.

📌 구두 광택

가죽 신발이나 지갑 등에 바세린을 바른 뒤 마른 천으로 닦아주면 오래된 제품도 새 제품처럼 광이 나게 됩니다.

바세린을 닦은 후 마른 수건으로 한 번 더 닦아내 주세요.

📌 염색

집에서 염색하는 경우 염색약이 이마 등에 묻게 되어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헤어라인을 따라 바세린을 살살 문질러 주면 염색약이 이마에 묻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 발뒤꿈치 갈라짐

잠자기 전 샤워 후 면봉을 이용하여 발뒤꿈치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 바른 후 양말을 신고 주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일주일만 관리를 해주어도 발뒤꿈치 갈라짐이 빠르게 회복이 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