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매일 한 스푼만 먹어보세요” 꿀에 이것을 넣어 먹으면 혈관이 깨끗해져 뇌졸중을 예방해 줍니다.

예로부터 식품과 약용으로 이용된 꿀에는 높은 함량의 소독, 강화, 진정, 완화, 이뇨,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있어 그 자체로도 몸에 좋지만, 꿀과 궁합이 아주 좋은 ‘이것’을 섞어 먹으면 그 효과가 배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혈관을 깨끗하고 뇌졸중을 예방해 주는 꿀의 효능과 섭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꿀 마늘의 효능

1. 혈액순환의 개선

마늘은 혈관을 청소하는 청소부라고 알려져 있을 만큼 혈관에 좋은 식품입니다.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혈관 생성을 촉진하고 혈전의 형성을 억제하며 마늘에 들어 있는 황성분은 꿀과 결합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꿀과 마늘은 혈전을 예방하고 정맥을 건강하게 해주어 혈전증과 정맥류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습니다. 이에 따라 심장질환, 뇌졸중 등의 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춰주는데 탁월합니다.

2. 면역력 증진

꿀의 프로폴리스 성분은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마늘의 알리신은 강한 살균 작용으로 균을 억제하여 기침, 목 통증, 코막힘 등의 호흡기 질환에 좋으며 꿀과 마늘은 모두 항박테리아 항진균 성분이 있어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에 대한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3. 항암, 항산화 효과

마늘 하면 암세포가 늘어나는 것을 막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마늘 성분 중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 등이 암 억제와 예방에 좋으며 식도암, 유방암, 위암, 간암의 항암 작용 효능이 입증되었는데요.

특히 국내에서 재배된 마늘이 더욱 효과가 좋습니다. 꿀 마늘은 마늘과 꿀을 각각 사용했을 때보다 같이 먹을 때 폐렴과 식중독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성장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4. 다이어트

기본적으로 살균 효과와 혈관 청소 등 천연 항생제로 알려진 마늘은 살짝 익혀서 만들 경우 아조엔이라는 지방 분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나와 몸속 노폐물과 독소배출에 도움이 되며 다이어트로 허약해진 몸의 원기를 보강하고 지방을 분해해 줍니다.

5. 뇌 보호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꿀 마늘은 면역체계의 균형을 유지시켜주어 치매, 알츠하이머와 같은 퇴행성 뇌 질환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마늘의 항산화 성분은 뇌 손상을 보호하는 기능이 있어 기억력, 인지력을 향상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꿀 마늘 만드는 방법

꿀 마늘은 적당히 다져서 꿀에 재거나 찐 마늘에 재는 방법이 있는데 마늘 고유의 효능을 최대한 보존하려면 생마늘을 그대로 꿀에 재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할 재료는 마늘, 꿀, 열탕 소독한 병입니다.

계핏가루를 넣어주어도 좋은데요. 계피는 폐의 길을 고르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돕는 약재로 마늘과 계피가 만나 몸에 들어가면 몸을 따뜻하게 하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고 기운이 돌게 하면서 폐 기능을 더욱 강화시켜 좋아지게 만들어 궁합이 좋습니다.

껍질을 벗긴 마늘은 물에 씻은 후 물기를 말립니다. 열탕 소독한 병에 마늘을 넣고 꿀을 부어줍니다.

마늘과 꿀의 비율은 1:1입니다. 꿀 마늘의 숙성 기간은 생으로 꿀에 재워 만드는 경우에는 상온에서 6개월 이상 숙성시켜야 마늘의 아린 맛이 없어집니다.

숙성시킨 후에는 냉장고에 넣고 먹는 것이 변질되지 않고 좋습니다.

꿀은 예로부터 식품과 약용으로 이용되었고 높은 당도와 꽃꿀에 함유된 수종의 부패 방지 효소 덕분에 절대로 썩지 않는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고 깨끗한 숟가락을 사용하면 오랜 시간 두고 먹어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꿀 마늘은 아침 공복이나 식전에 먹는 것이 효과적인데요. 마늘을 3~4개 정도 꿀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먹을 때는 한꺼번에 먹는 것보다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위가 약하거나 먹었을 때 속이 쓰리다면 공복에 먹는 것을 피하고 양을 점점 늘려가며 먹는 것이 좋습니다.

꿀에는 높은 함량의 소독 강화 진정 완화 인요 항박테리아 성분이 들어있어 그 자체로도 몸에 이롭지만, 꿀과 궁합이 아주 좋은 이것을 섞으면 그 효과가 배로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바로 계피입니다. 계피는 인슐린을 활성화시켜 중성지방 수치를 개선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청소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줄 뿐 아니라 탁월한 항산화 물질이기도 합니다.

꿀과 계피를 쉽게 섭취하는 방법

몸에 좋은 꿀과 개피를 쉽게 섭취하는 방법은 계피차를 만들어 먹으면 좋은데요.

계피차는 물 2ℓ에 계피 10g을 넣고 15분 정도 끓인 후 꿀 한 수저를 넣으면 완성됩니다.

다만 몸에 좋은 꿀이라고 해도 많이 섭취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꿀도 기본적으로 당이 주성분이기 때문에 고지혈증과 고혈압, 당뇨 환자는 꿀을 소량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다른방법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