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폐와 기관지의 훌륭한 음식이라고” 이것 자주 먹기만 해도 폐 속 염증이 사라지고 폐가 건강해집니다.

폐는 한 번 망가지면 회복이 어려운 장기 중 하나인데요. 그러므로 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예방과 관리가 중요한데요.

그런데 우리의 폐 기능을 향상시키고 몸속에 들어온 유해 물질까지 배출해주는 정말 좋은 음식이 있다고 합니다.

그 강력한 음식이 무엇인지 바로 알아보시고 자주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폐를 지키는 강력한 음식 –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혈전의 생성을 막고 혈액순환을 도와 폐암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브로콜리가 폐에 좋은 이유는 브로콜리 속 설포라판이라는 유황화학물이 폐에 묻은 세균이나 담배 찌꺼기와 같은 유해 물질을 씻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건강한 폐는 백혈구가 이 역할을 하지만 폐가 약해지면 이 기능이 떨어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폐 건강을 위해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폐를 지키는 강력한 음식 – 도라지

도라지 역시 우리의 폐와 기관지를 보호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도라지가 좋은 이유는 도라지 속 사포닌 성분이 호흡기 내부 점막의 점액을 더 많이 분비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가래를 제거하는 데 뛰어난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입니다.

예로부터 기관지에 좋은 식품으로 동의보감에서도 그 효능이 입증된 유명한 식품이죠.

씁쓸한 맛이 있지만 그만큼 폐와 기관지의 훌륭한 음식이라고 하니 자주 섭취하신다면 우리의 폐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폐를 지키는 강력한 음식 – 토마토

토마토가 우리 몸에 좋다는 사실은 모두 다 아실 텐데요.

토마토가 폐에 좋은 이유는 토마토 속 라이코펜 성분이 흡연과 유해 물질로 증가된 체내 유해산소를 감소시켜서 폐 손상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좋은 라이코펜 성분을 제대로 섭취하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토마토를 기름에 함께 볶아 가열해 먹으면 체내 흡수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기름에 볶거나 익혀 드시는 게 좋습니다.

폐를 지키는 강력한 음식 – 은행

은행은 폐와 관련된 질병의 약효가 뛰어나서 예로부터 폐 기능을 돕는 식품으로도 유명한데요.

실제로 한약재로 많이 쓰이며 기침과 가래를 없애고 폐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호흡 기능을 왕성하도록 돕고 염증을 없애는 효과까지 있어서 결핵 군의 발육을 억제한다고 하니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오히려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성인 기준 하루 열 개 이상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폐를 지키는 강력한 음식 – 등푸른생선

등푸른생선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단백질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등푸른생선이 좋은 이유는 심혈관 질환에 탁월하여 만성 폐쇄성 폐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몸 안에서 만들어지지 않는 필수 지방산은 음식으로 보충이 되어야만 하는데 바로 이 등푸른생선의 오메가3가 몸에 흡수되면서 만성 염증을 줄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폐를 지키는 강력한 음식 – 무

무는 따뜻한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손상된 기관지나 폐를 온화하게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무를 즙으로 만들어서 꿀을 넣어 먹으면 천식이나 소아의 백일해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무를 비롯한 인삼, 도라지, 더덕 등 흰색을 띠는 식품을 화이트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이 식품들 역시 폐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폐를 지키는 강력한 음식 – 귤

귤과 같은 오렌지나 유자와 같은 감귤류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한 음식인데요.

귤이 폐와 기관지에 좋은 이유는 귤이 함유하고 있는 성분들이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미세먼지로 인한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귤은 알맹이보다 껍질에 비타민C가 4배 이상 들어있고 비타민B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하는데요.

깨끗이 세척해 잘 말려서 따뜻한 차로 드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관련영상 보러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