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속는 셈 치고 한번 해보세요” 베개 솜 빨지 않고 집먼지진드기 간단하게 없애는 방법 3가지

두피나 피부에서 떨어지는 각질과 잘 때 흘리는 땀은 각종 세균과 진드기가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합니다.

육안으로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작은 집먼지진드기는 우리 신체 중에서도 주로 피부나 호흡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매일 사용하는 베개 집먼지진드기를 쉽게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냉동실에 얼리기

음식물을 보관하는 곳에 진 먼지 진드기가 가득한 베개를 넣는 것은 조금 께름칙하지만, 효과는 좋다고 하는데요.

먼저 커다란 비닐봉지 안에 베개를 넣어준 뒤 최소 24시간 이상 베개를 얼려주어야 집먼지진드기를 비롯한 각종 세균과 미생물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햇볕에 소독

집먼지진드기를 없애기 위해서는 햇볕에 최소 5시간 이상 널어 두어야 살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때 햇볕을 쬐면 집먼지진드기들이 베개 반대편 그늘진 쪽으로 몰리게 되므로 앞뒤로 뒤집어 가며 말려주는 것이 좋고 막대 등을 이용해 힘껏 두드려줘야 효과적으로 집먼지진드기를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드라이기 사용

드라이기 등을 이용해 열풍을 쏘이는 방법은 가장 간편하면서 확실하게 집먼지진드기를 없애는 방법이라고 하는데요.

드라이기 열풍을 5~10분간 골고루 쐬어주기만 해도 대부분의 집먼지진드기가 죽게 된다고 합니다.

다만 일반 가정에서는 화재 위험이 있을 수 있고 베개의 소재에 따라 변형이 일어날 수 있어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