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자기 전 누워서 딱 5분만 해보세요” 흘러내리는 뱃살은 쏙 빼주고 탄탄한 복근으로 만들어 줍니다.

자기 전에 TV 보면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매일 저녁 5분이면 뱃살도 빼고 탄탄한 복근도 만들 수 있습니다.

뱃살 때문에 걱정이시라면 따라 해 보세요.

1. 두 다리 들고 버티기

이 운동은 복부 근육이 부족해 배에 힘주는 방법을 잘 모르겠는 분들이 하시면 좋습니다.

복부에 힘을 주지 못해도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기 때문입니다.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허리 밑에 두 손을 넣어 허리 커브를 받쳐줍니다.

두 다리 하늘로 뻗어줍니다. 천천히 코로 숨들이 마십니다. 다시 입으로 숨 내뱉어줍니다. 내쉴 때 배를 조여줍니다.

2. 무릎 굽혀 복부 조이기

팔을 하늘 위로 쭉 뻗어줍니다. 코로 숨들이 마시고 입으로 내뱉으면서 상체를 들어줍니다.

이 상태에서 15초 버팁니다. 호흡은 천천히 해주시면 됩니다.

3. 다리 올리고 복부 조이기

이번에는 다리를 바닥에서 90도 각도로 올립니다. 옆에서 보면 ㄱ자가 됩니다. 똑같이 상체를 반 올려서 복근 힘으로 버텨줍니다.

팔은 쭉 뻗어서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합니다.

4. 다리 쭉 뻗어 복부 조이기

다리를 쭉 뻗어줍니다. 상체 들어 올려 복부를 조여줍니다.

목에 힘이 들어가는 분들은 무리해서 동작 유지하지 마시고 머리 받힌 채로 해주세요.

5. 바이시클 크런치

누워서 다리를 90도 각도로 들어 올려 자전거 타듯이 한 발씩 내렸다가 시작 자세로 돌아오기를 반복합니다.

6. 다리 뻗었다가 구부리기

다리를 쭉 뻗었다가 다리를 안쪽으로 구부려줍니다. 허리 힘으로 동작을 하는 게 아니라 복부 힘으로 하셔야 합니다.

배에 힘주려고 숨 참으면서 하지 마시고 호흡 편하게 하면서 복부를 쥐어짭니다.

이 동작은 하 복근 운동으로 좋습니다. 아래 뱃살에 탄력을 기르고 싶은 분들은 이 자세 자주 하시면 좋습니다.

7. 슈퍼맨 자세

숨 내쉬면서 팔을 슈퍼맨처럼 양쪽으로 뻗어줍니다. 3초간 버팁니다.

다시 시작 자세로 돌아옵니다. 복근에 힘 풀지 않으며 특히 팔다리를 뻗을 때 복근을 조여주셔야 합니다.

허리가 뜨는 분들은 팔 동작은 제외하고 다리만 동작해 주세요.

8. 다리 한쪽씩 내리기

다리를 90도로 올려 시작 자세를 잡아줍니다. 복근에 힘을 준 채로 다리를 한쪽 다리씩 내립니다. 몸통이 흔들리지 않도록 합니다.

허리가 뜨는 분들은 손을 허리 아래에 넣어서 허리 커버를 받쳐줍니다. 동작 계속 반복합니다.

출처: 건전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