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매일 딱 한 잔씩만 챙겨 드세요” 먹기만 해도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높던 혈압까지 내려줍니다.

감자는 세계 3대 장수식품으로 불릴 정도로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써 건강하게 오래 살기 위해선 반드시 먹어야 할 필수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감자에는 혈압 조절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영양소가 모두 포함된 좋은 작물이라 사과와 함께 먹게 되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최고의 궁합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 알아보는 음식은 연구를 통해서도 혈압을 안정시키고 고혈압을 완화하는 데 효능이 있어서 꾸준히 마시면 혈압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높은 혈압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만들어 드셔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완화해주는 레시피

필요한 재료는 감자 1개와 사과 반쪽 그리고 꿀 한 티스푼과 물 반컵을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특히 감자는 생으로 사용할 거라서 반드시 껍질을 제거하고 감자 눈까지 깨끗하게 손질해 주시고 감자의 텁텁한 맛을 제거하기 위해 10분 정도 물에 담가 전분을 빼주시면 됩니다.

준비한 믹서기에 깨끗이 손질한 감자 1개와 사과 반쪽 그리고 꿀 1티스푼과 물 반컵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특히 함께 들어가는 사과에는 교감신경계와 혈압을 안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며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리보플라빈의 생체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함께 넣어 먹게 되면 혈압을 빠르게 안정시키는 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약 1분 정도 목 넘김이 좋게 잘 갈아주게 되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완화해주는 생감자 주스가 완성됩니다.

이렇게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생감자 주스는 실제 연구 결과에서도 고혈압의 위험도를 크게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영양과 영양학 학술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감자에 풍부한 칼륨 성분이 나트륨으로 인한 고혈압의 위험도를 크게 낮춰줄 수 있다고 발표될 정도로 감자에는 칼륨이 많다고 알려진 토마토보다 무려 세 배 이상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에 과도한 나트륨을 빠르게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혈압을 신속하게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 건강한 분들을 포함해 평소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라면

생감자 주스를 꾸준히 드시면 고혈압을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생감자 주스에는 혈압 조절에 반드시 필요한 식이섬유와 비타민C 그리고 렉틴 성분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서 꾸준히 마시게 되면 혈관 건강은 물론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 평소 혈압이 높거나 건강검진을 통해 고혈압이 있는 분들이라면 매일 하루에 한 잔 식후 두 시간 뒤에 마시면 좋은데요.

또한 건강한 사람도 혈관을 공격하는 나트륨을 배출하고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생감자 주스가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꾸준히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