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렇게 먹으면 살이 쏙 빠집니다” 탄수화물 흡수량을 줄이고 칼로리를 반으로 줄여준다는 밥 레시피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옷이 얇아지면서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평소 밥 짓는 방법만 달리해도 칼로리가 반으로 줄어든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밥을 지을 때 이것만 넣으면 우리 몸에 흡수되는 칼로리를 반으로 줄일 수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시라면 굶지 마시고 성공해 보세요.

📌 냉동 밥을 더 건강하게 먹는 방법

밥은 수분을 제외하면 90% 정도가 전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전분은 빠르게 소화되어 포도당으로 흡수되면서 혈당이 높아지고 비만과 당뇨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밥을 6시간 이상 냉동하면 전분의 신체 흡수율이 낮아져서 탄수화물 흡수량을 50%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혈당 관리나 다이어트를 생각한다면 냉동 밥을 드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 칼로리 적은 밥 만드는 방법

유튜브 출처: 건강오름

밥을 지을 때 코코넛 오일을 한 스푼 넣으면 그냥 물로 밥을 지을 때보다 인체에 흡수되는 칼로리가 최대 50%까지 감소한다고 합니다.

이는 코코넛 오일이 쌀에 포함된 탄수화물의 화학 구조를 가소화 전분에서 저항성 탄수화물로 바꾸기 때문인데요.

저항성 탄수화물은 독특한 화학 구조 때문에 소화되기 전에 외부로 배출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해서 밥을 얼리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편리함은 물론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냉동 밥으로 맛과 건강 모두 지키시길 바랍니다.

📌 냉동 밥 갓 지은 밥처럼 맛있게 먹는 방법

냉동 밥에 얼음을 넣는 것입니다. 꽁꽁 언 냉동 밥에 얼음까지 넣는다고 하면 뭔가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하지만 밥 한 공기에 얼음 한 조각만 올리면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먼저 냉동 밥 위에 얼음 한 조각을 올리고 뚜껑을 닫지 않은 채 전자레인지에 넣어줍니다. 그다음 문을 닫고 돌려주면 됩니다.

밥을 꺼내보면 따뜻하고 촉촉한 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동하면 전자레인지가 밥을 데울 때 증발하는 수분이 얼음을 천천히 녹이면서 다시 밥에 수분을 보충시켜주기 때문인데요.

앞으로 냉동 밥을 데워 드실 때 그냥 돌리지 마시고 꼭 얼음 한 조각을 넣어서 더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