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효능이 200% 증가합니다” 건강전문의가 알려주는 암세포 씨를 말린다는 단호박 섭취방법

많은 분들이 아침에 밥 대신 간단하게 고구마나 단호박을 많이 드실텐데요.

그런데 단호박을 그냥 먹으면 효과가 50%밖에 안된다는 것 알고계신가요?

이제부터라도 단호박의 효능을 200% 즐기실려면 꼭 이렇게 드시기 바랍니다.

단호박의 노란색 색소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한데요.

베타카로틴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에 쌓인 독성 물질과 암을 유발하는 각종 유해 물질을 차단하고 암 세포의 발생과 증식을 억제하는 항암 효과가 뛰어납니다.

특히 단호박 껍질에는 니트로소아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바람을 일으키는 물질을 제거하는 페놀산이기 때문에 단호박은 껍질째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호박은 눈 건강을 증진시켜주는데요. 단호박의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비타민A 성분은 우리 눈을 건강하게 만드는 데 아주 중요한 영양소인데요.

망막의 붉은 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주어 백내장이나 안구 건조증 등의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단호박은 피부를 탱탱하게 만들어줍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탱탱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화장품이나 얼굴 마사지를 할 필요없이 아침에 단호박 하나씩 껍질채 먹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단호박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산화를 억제하고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여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호박과 마찬가지로 고구마도 먹는 방법에 따라 효과가 전혀 다르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한번씩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효능 200% 고구마 섭취방법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