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지금 바로 냉장고에 있는 사과로 만들어 보세요” 폐와 췌장에 있던 암세포도 죽게 만듭니다.

아삭하고 새콤달콤한 사과는 맛과 영양이 모두 풍부한 과일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사과에는 비타민과 무기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과 미용에도 좋습니다.

특히 항암 효과가 우수한 사과는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효능을 더욱 크게 높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항암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과 섭취방법과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과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과 식이섬유 등의 성분은 항암 물질 생성과 암세포 억제에 큰 도움을 줍니다.

미국 코넬대 연구팀에 따르면 사과에 풍부한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 카테킨 등의 성분이 세포 산화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한다고 밝혔는데요.

출처: 건강오름

또한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은 대장에서 항암 물질의 생산을 도와 항산화 작용과 종양 증식 억제에 매우 효과적인데 사과는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이렇게 먹으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바로 사과 김치로 먹는 것입니다. 사과와 고춧가루 쪽파가 들어간 사과 김치는 특히 항암 효과가 우수합니다.

고춧가루에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은 암세포 사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성분입니다.

영국 노팅엄대 의대의 연구에 따르면 폐암 세포와 췌장암 세포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캡사이신 성분이 미토콘드리아의 단백질과 결합하여 암세포를 죽게 만든다는 사실을 발견하였습니다.

또한 사과 김치에 들어가는 쪽파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서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 제거에 뛰어납니다.

쪽파에 함유된 황화알릴 성분은 사과의 비타민 B1 흡수율을 증가시켜 소화력 증진과 살균 작용에도 도움을 주어 궁합이 아주 잘 맞는 음식입니다.

항암 효과가 우수한 사과 김치 레시피

2인분 기준 사과 2개와 쪽파 여섯 줄기, 고춧가루 2큰술 그리고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출처: 건강오름

양념장은 멸치액젓 2큰술에 다진 마늘 1큰술, 깨 2큰술, 매실액 2큰술로 만듭니다.

먼저 사과를 껍질째 깨끗하게 세척하고 먹기 좋게 깍둑썰기로 자릅니다.

사과 껍질에 카테킨과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 다양한 영양소가 더욱 풍부하니 씨와 꼭지만 제거하고 모두 넣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들어가는 쪽파도 먹기 좋게 총총 썰어서 준비합니다.

그다음 자른 사과에 고춧가루 2큰술을 뿌리고 양념장을 넣은 후 골고루 섞어 줍니다.

사과에 양념이 잘 배었다면 마지막으로 쪽파를 넣고 살살 버무립니다.

이렇게 완성된 사과 김치는 아삭한 식감은 물론 새콤달콤하면서 매콤한 맛도 있어 별미 중의 별미입니다.

사과 김치는 오래 두고 먹으면 상큼한 맛이 떨어질 수 있으니 2~3일 정도 먹을 만큼만 조금씩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사과 고를 때 딴 것 필요 없고 이것만 보세요” 마트에서 사과 고를 때 이것만 알면 실패 없이 꿀사과 고른다는 꿀팁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