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생강차 끓일 때 꼭 넣어보세요” 하루 2잔만 마셔도 혈액순환을 촉진해 수족냉증과 손발 저림 말끔히 사라집니다.

손과 발의 저림은 말초혈관에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기 때문인데요.

낮은 기온으로 운동량이 줄어들고 야외활동이 감소하는 등 계절적인 이유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생강과 같이 끓이면 수족냉증과 손발 저림에 효과적인 식재료와 쉽게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향긋하고 매콤한 생강은 신진대사를 도와 겨울철 몸이 찬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은 동맥을 확장시켜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요.

동의보감에도 생강은 성질이 따뜻하여 담을 삭이고 기를 내리며 오장육부를 잘 통하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런 생강을 가장 효과적으로 먹기 위해서는 몇 가지 식재료와 함께 따뜻하게 차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강차를 끓일 때 양파와 계피, 강황을 추가한다면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은 물론 면역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출처: 건강오름

양파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과 유화아릴이 풍부하여 동맥경화를 방지하고 혈관을 확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양파 껍질에는 양파 속에 비해 퀘르세틴이 60배 이상 풍부하니 껍질째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계피에는 혈액 희석제인 쿠마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액의 응고를 막아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혈액을 묽게 하여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강황의 커큐민은 최고의 항염증 물질로 몸속 산화질소의 생산을 촉진해 혈관을 깨끗하고 넓게 만들어줍니다.

이런 작용들은 깨끗한 혈액이 넓어진 혈관을 타고 온몸 구석구석을 잘 흐르도록 도와 수족냉증과 손발 저림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수족냉증과 손발 저림에 좋은 생강차 끓이는 방법

재료는 물 2ℓ 기준 생강 10g과 계피가루 3g 강황가루 3g 그리고 양파 반개를 준비합니다.

출처: 건강오름

먼저 생강은 깨끗하게 세척하여 편으로 썰어줍니다.

생강은 얇게 썰어야 유효 성분들이 잘 용출되니 최대한 얇게 써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파는 지저분한 껍질만 살짝 제거하고 껍질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파 또한 끓이기 편하게 2~3등분으로 잘라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물 2ℓ에 생강과 양파를 넣고 계피가루와 강황가루는 각각 한 티스푼씩 넣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양파 껍질이나 강황가루는 조금 더 추가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계핏가루는 과섭취 시 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하루 한 티스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재료를 넣었으면 중불로 끓이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입니다.

재료의 유효 성분들이 충분히 우러나야 하므로 약불에서 30분 이상 은은하게 끓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생강차를 다 끓였으면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하며 2주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루 두세 잔씩 이 생강차를 따뜻하게 마신다면 수족냉증과 손발 저림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