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것 알고 안구건조증 잊고 삽니다” 병원 가지 않고 안구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는 안구 기름샘 청소법

우리 눈꺼풀 가장자리와 속눈썹 부위에는 약 20~ 25개의 기름샘이 있다. 이 기름샘에서 나오는 기름은 눈물이 증발되지 않도록 막아주는 등 눈 건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출처: 엄지의 제왕

이렇게 기름샘이 막히게 되면 눈이 건조해지고 눈을 비비게 되면 알레르기나 다래끼가 생기기 쉽고 뿌옇게 보인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안도 예방하고 안구건조증을 예방할 수 있는 기름샘 청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기름샘 청소방법

준비물 : 물수건이나 팥 찜질팩, 면봉

🟥 눈 찜질

물수건이나 팥으로 만들어진 눈 찜질팩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20~40초간 데워줍니다.

데워진 찜질팩 온도는 약 40도 정도가 적당하며 살짝 미지근하다 싶을 정도의 온도로 해주면 좋습니다.

이렇게 데워진 찜질팩을 눈 위에 올린 뒤 5분~10분 정도 눈 찜질을 해줘 막힌 기름샘의 지방을 녹여줍니다. 온찜질만 해줘도 눈 주위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눈의 시야가 밝아지는 느낌이 듭니다.

출처: 엄지의 제왕

너무 뜨거운 상태에서 찜질을 할 경우 눈 표면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 눈 마사지

온 찜질이 끝난 뒤 눈 마사지를 통해 기름샘을 짜줍니다. 우선 손을 깨끗하게 씻은 뒤 눈을 위로 뜬 상태로 아래쪽 눈꺼풀을 아래에서 위로 눌러준다.

다음으로 눈을 아래로 뜨고 위쪽 눈꺼풀을 위에서 아래로 20회 정도 눌러줍니다. 눈을 누를 때에는 손이 눈동자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엄지의 제왕

누를 때 세기는 살짝 강하게 눌러 짜도 무방하지만 절대 무리가 갈 정도로 강하게 눌러서는 안 됩니다.

🟥 눈꺼풀 세척

면봉에 인공 눈물을 살짝 묻혀 속눈썹 라인을 따라 살살 닦아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닦을 때 너무 무리하게 힘을 주거나 눈 안쪽을 닦으면 안 됩니다.

출처: 엄지의 제왕

면봉으로 다 닦고 나면 노란 기름이 묻어 나오게 되는데요. 이렇게 기름이 나왔다면 막힌 길이 잘 뚫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눈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눈 건강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증상을 그냥 넘기게 되면 심할 경우 실명까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관련글>> “눈에 이것 보이면 바로 병원 가세요” 심할 경우 실명까지 된다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증상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