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더이상 사 먹지 마세요” 집에 무조건 있는 ‘이것’으로 쫀득쫀득한 맥반석 계란 쉽게 만드는 방법

평소에 다이어트 또는 먹고 싶어서 계란을 삶아본 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대부분 살면서 한 번씩은 계란을 삶아보셨을 텐데요.

그런데 집에서도 간단하게 맥반석 계란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재료도 소금 하나만 있으면 될 정도로 간단해서 누구나 20분만 투자하면 맥반석 계란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계란 삶는 법은 오늘 이 레시피로 종결하고, 완벽한 반숙, 완숙, 맥반석을 식구들에게 대접해보세요.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은 맨 아래로 이동하셔서 맥반석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계란을 삶을 때 다음과 같은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 계란 6~8알 기준

● 소금 1스푼, 식초 1스푼

달걀을 삶을 때, 식초를 넣어주는 간단한 방법 만으로도 잘 벗겨서 먹을 수 있습니다. 이는 식초로 인해 삼투압 현상이 생기기 때문인데요.

이와 비슷한 작용을 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베이킹소다 입니다.

베이킹소다를 넣게 되면 달걀의 PH(수소이온농도)가 올라가서 껍질이 잘 벗겨지게 됩니다.

안 터지고 잘까지게 삶는 꿀팁

우선 계란 삶는 법은 달걀의 윗부분이 살짝 나올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항상 계란을 삶다 보면 계란이 자꾸 안에서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계란을 삶기 전에 미리 냉장고에서 꺼내서 밖에 두면 계란의 냉기가 사라지면서 확실히 효과가 좋습니다.

그다음 계란을 삶는 물에 소금 1스푼과 식초 1스푼을 넣어주면 계란 껍질이 단단해져서 잘 터지지 않습니다.

처음 2분 동안은 노른자가 자리를 잘 잡도록 살살 저어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계란 삶는 시간이 생각보다 중요한데요. 혹시 반숙을 좋아하신다면 6~7분만 삶아주시기 바랍니다.

계란 삶는 시간 (반/완숙)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고 6~7분은 반숙, 12~13분은 완숙입니다.

잘 삶아진 계란은 곧바로 이렇게 찬물에 담가서 식혀주면 부피가 순간적으로 감소해서 껍질이 훨씬 쉽게 까집니다.

번외로 한 가지를 더 설명해 드리자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맥반석을 해먹을 수 있습니다.

맥반석 만드는 방법

밥솥에 계란을 담고, 잠길 정도로 물을 부어준 후에 소금 반 스푼 정도를 넣어줍니다.

그다음 만능 찜 기능 20분(없으면 취사 기능)으로 계란을 삶아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밖에서 파는 것처럼 쫄깃하고 고소한 맥반석 계란이 완성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