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봄동 먹을 때 딱 한 개만 넣어보세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 노폐물을 싹 제거해 줍니다.

추운 겨울을 이기며 자란 봄동은 베타카로틴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풍부한 베타카로틴과 칼륨 성분은 혈관 내 유해한 노폐물과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런 작용들은 혈액순환을 개선해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 혈관 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혈액순환 개선에 좋은 봄동을 더욱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과 봄동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봄동 섭취 방법

봄동 겉절이를 만들어 먹을 때 양파와 들기름을 넣고 무치는 겉절이입니다.

출처: 다른방법

양파에는 플라보노이드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이 풍부해 동맥과 정맥을 확장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봄동으로 깨끗해진 혈관을 양파가 넓혀주어 혈액 순환이 더욱 잘 되는 원리입니다.

그리고 봄동의 차가운 성질을 따뜻한 성질의 양파가 보완해 주어 체내에서 더욱 조화가 잘 이루어집니다.

봄동의 베타카로틴과 양파의 퀘르세틴은 모두 지용성 성분으로 그냥 먹을 경우 흡수율이 10%도 채 되지 않습니다.

출처: 다른방법

이때 들기름을 첨가해서 같이 먹는다면 지용성 성분 흡수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들기름에 풍부한 오메가3 역시 혈관 벽에 붙은 콜레스테롤 제거와 혈전 방지에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출처: 다른방법

봄동과 양파, 들기름을 함께 먹는다면 맛은 물론 혈액순환과 혈관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봄동의 효능 – 혈액순환

봄동에는 베타카로틴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체내 나트륨을 외부에 배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게 되면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봄동의 효능 – 변비 예방

봄동에는 식이섬유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봄동을 섭취해 주면 장의 연동 운동을 촉진해 주어 장 건강 향상에 효과가 있으며 장운동이 활발해지는 경우 배변이 원활해지며 숙변 제거에도 효과가 있어서 변비 예방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봄동의 효능 – 눈 건강 개선

봄동에는 눈 건강에 좋은 비타민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A는 눈에 필요한 영양소로 눈의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피로를 풀어주고 안구 건조증 개선 및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봄동의 효능 – 면역력 향상

봄동에는 비타민C뿐만 아니라 필수 아미노산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봄동을 섭취해 주면 체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 외부에서 침투되는 바이러스 각종 세균으로부터 저항력을 높여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환절기에 쉽게 걸리는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이어트 효과 피로회복 노화 방지 등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봄동 섭취 시 주의사항

봄동은 배추이므로 배추가 가지는 차가운 성질이 있습니다.

평소 맥이 약하거나 소화 기능이 약한 분들은 과다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봄동을 먹을 때 생강 마늘 고추 파 등 따뜻한 성질을 가지면서 매운맛이 나는 식재료와 함께 먹으면 부작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봄동 겉절이뿐만 아니라 밥할 때 조금만 넣어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재료들이 있는데요. 봄동 겉절이와 함께 먹으면 좋을 같습니다.

관련글>> “엄마가 밥할 때 자주 넣는 이유가 있었네요” 밥할 때 조금만 넣어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굳어가던 혈관이 말랑해집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