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방광염 자주 걸린다면 이것부터 드세요” 자주 챙겨 먹기만 해도 방광과 요로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

방광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콩팥에서 노폐물을 걸러 흘러오는 소변을 저장했다가 일정한 양의 소변이 차오르면 요도를 통해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러한 방광도 몸속의 과도한 독소로 인해 기능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요실금이나 방광염, 기능 항진증 같은 다양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그래서 방광의 기능을 돕고 독소를 정화시켜 바로잡아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오늘은 방광을 지속적으로 정화시켜줄 수 있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광을 보호하고 회복시켜주는 음식 –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방광을 해독할 뿐만 아니라 요로 감염을 포함한 비뇨기 질환의 민간요법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크랜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독소를 배출하고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강화하며 소변 생성을 최적화한다고 합니다.

방광에 영향을 미치는 질병인 방광염 등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방광의 조직을 공격하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막아 감염을 예방하는 역할도 합니다.

크랜베리는 이뇨 및 정화 작용을 함으로 공복에 주스로 마시면 방광 벽을 튼튼하게 하고 염증을 완화하며 축적된 칼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섭취는 방광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방광을 보호하고 회복시켜주는 음식 – 수박

수박은 수분 함량이 높고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수박은 비뇨계통 기능을 향상시킨다고 합니다.

수박을 꾸준히 먹으면 신장의 역할을 방해하는 원인인 체액 저류로 인한 염증을 감소시켜줍니다.

예로부터 방광염의 천연 치료제로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소변 생성을 촉진해 방광 벽에 쌓여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해 주며 신장 역할을 돕는 칼륨과 마그네슘,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박에 함유된 수분과 항산화제 성분은 이뇨 작용을 하여 과다한 체액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여러 번 섭취하면 방광과 요로에 축적된 독소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광을 보호하고 회복시켜주는 음식 – 시금치

시금치는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시금치를 차갑게 갈아서 먹는 것보다는 데쳐서 먹는 것이 방광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이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소변 배출을 촉진시킴으로 비뇨기 시스템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특히 방광의 강장제 역할을 하며 박테리아로 인해 감염된 세포의 자극을 예방해주는 데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시금치의 항산화 성분은 혈액의 독소를 걸러내고 활성산소로 인한 신체의 문제들을 줄여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방광을 튼튼하게 해주는 시금치도 주의하실 점이 하나 있습니다.

시금치를 두부와 같이 섭취하게 되면 요로 결석의 주범인 수산 칼슘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하니 두부와 같이 드시는 것은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방광을 보호하고 회복시켜주는 음식 – 민들레차

민들레차는 이뇨 성분으로 인해 방광에 영향을 미치는 염증 및 감염 치료에 아주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민들레는 열을 내리고 소변과 젖을 잘 나오게 하고 염증을 없애며 독을 푸는 작용을 한다고 전해져 오고 있습니다.

민들레 차를 마시면 과다하게 축적된 체액과 신체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박테리아의 제거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물 한 컵에 민들레 20g 2숟갈 정도를 넣고 15분 정도 우린 후에 하루 2~3잔 정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방광을 보호하고 회복시켜주는 음식 – 통곡물

소화기계와 방광은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원활한 비뇨기계 건강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통곡물은 충분한 하루의 힘을 가질 수 있도록 풍부한 영양소와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기계는 물론 방광의 거북함, 붓는 증상, 변비, 설사 같은 소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매일 충분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통곡물의 섭취가 방광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먹는 습관이 건강을 회복시키고 건강하게 만들어 줍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