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달걀 요리에 이것 조금만 넣어보세요” 먹기만 해도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간을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시금치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도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데요.

시금치에는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과 항암 효과 그리고 항염 작용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맛도 좋고 간에 쌓인 염증 제거에도 효과적인 시금치 섭취 방법과 간단한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 건강에 좋은 시금치 효능

간은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예방과 초기 염증 관리가 중요한데요.

특히 시금치에 풍부한 비타민 k와 칼륨, 베타카로틴 성분은 염증 억제에 뛰어난 성분들입니다.

비타민 k는 혈관 내 칼슘 축적을 억제하여 염증 예방에 도움을 주며 지용성 성분으로 기름에 살짝 볶으면 흡수율이 더욱 증가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칼륨은 혈관 속 독소와 나트륨을 외부로 배출시켜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여 간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또한, 국립농업과학원의 자료에 따르면 시금치 100g에는 7,050㎍의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간의 해독을 돕고 간세포를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간 건강에 좋은 시금치 섭취방법

간 건강에 큰 도움을 주는 시금치를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달걀과 함께 볶음으로 먹는 것입니다.

시금치와 양파 달걀이 들어간 시금치 달걀 볶음은 각각의 영양소로 간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양파 특유의 향을 내는 글루타치온 성분은 간 해독 작용에 꼭 필요한 물질로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비알코올성 간 기능 저하를 막아줍니다.

미국 의학연구소에 따르면 달걀노른자에 풍부한 콜린 성분은 간에 있는 초저밀도 리포 단백질의 분비를 높여 간으로부터 지방을 안전하게 빼내며 지방간의 발달을 막는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간 속 염증 억제는 물론 전반적인 간 건강에 좋은 식재료들을 같이 먹는다면 그 효능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간 건강에 좋은 시금치 달걀 볶음 만드는 방법

2인분 기준 시금치 한 줌과 양파 반 개, 달걀 3개, 올리브유 2큰술을 준비합니다.

시금치는 깨끗하게 세척한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시금치 종류는 섬초나 포항초, 남해초 등 모든 종류를 사용해도 좋습니다.

양파 반개도 껍질을 벗긴 후 작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달걀 3개는 그릇에 깨서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이도록 미리 풀어주면 좋습니다.

재료 준비가 끝났으면 가열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 2큰술을 두릅니다.

그리고 중불에서 시금치와 양파를 넣고 볶아주는데요. 시금치와 양파는 타지 않도록 천천히 저어주며 볶습니다.

천천히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풀어둔 달걀 물을 골고루 부어줍니다.

그리고 소금 1~2꼬집으로 간을 해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 물이 익을 정도로만 볶아주면 시금치 달걀 볶음이 완성입니다.

먹기 전에 깨를 솔솔 뿌려서 먹는다면 더 고소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