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집집마다 다 있으니 꼭 사용해 보세요” 안경점 사장님도 사용한다는 안경 김 서림 없이 깨끗하게 닦는 방법

요즘 안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매번 안경 닦을 때 어떻게 닦고 계시나요?

안경 닦이로 열심히 닦아도 기름이 번져서 얼룩지고 깨끗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 집에 있는 ‘이것’ 한 방울만 사용하면 기름이 번져 얼룩진 안경뿐만 아니라 마스크로 인한 김 서림까지 한 방에 없앨 수 있습니다.

집에서 안경을 김 서림 없이 깨끗하게 닦을 수 있는 방법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 서림 없이 번쩍번쩍 깨끗하게 닦는 방법

먼저 안경에 있는 먼지를 물로 씻어내려 주세요. 그리고 주방 세제를 렌즈에 한 방울씩 묻혀주세요.

비누를 사용하면 렌즈 코팅이 벗겨질 수 있으니 반드시 주방 세제를 사용해 주셔야 합니다.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두 손가락으로 부드럽게 렌즈를 문질러주세요. 코 받침과 다리 부분도 함께 닦아주세요.

그다음 안경을 세로로 세워 물로 헹궈줍니다. 이때 물의 세기는 투명한 물이 나오는 중간에서 조금 약한 정도로 틀어줍니다.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마지막으로 아주 중요한 마무리인데요. 바로 렌즈에 남아 있는 물방울을 제거해 주는 것입니다.

물의 세기를 조금 전 안경을 씻었던 세기의 물에 아주 천천히 자동 세차장을 연상하시며 안경을 물에 세로로 통과시켜주세요.

물의 응집력으로 렌즈에 물방울이 하나도 남지 않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아주 깨끗해졌습니다. 이렇게 세척한 안경을 손수건에 올려 말려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 주의 사항

안경을 세척할 때는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을 사용하지 마시고 꼭 찬물로 하셔야 합니다.

주방 세제로 닦은 안경은 김 서림 방지 효과도 탁월하니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