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가장 먼저 보이는 이미지는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 보이는 이미지로 내가 연애를 못 하는 이유를 알게 될 것입니다.

누군가와 새로운 사랑을 시작할 때마다 어려움을 겪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그림에서 가장 먼저 보이는 이미지를 통해 연애를 어렵게 만드는 당신의 본성들을 알 수 있습니다.

알아보는 방법도 너무 간단한데요. 위 그림에서 달, 돌고래, 서핑하는 사람 중 어떤 이미지가 가장 먼저 보이셨나요?

먼저 보인 이미지로 당신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달이 먼저 보였다면

가장 먼저 달이 눈에 들어왔다면 아마도 당신은 자신감이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런 자신감이 부족한 성격 때문에 연애에도 큰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요.

부족한 자신감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도 자신의 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또 당신에게 다가오더라도 “왜 날 좋아하는 거지”라는 의심 때문에 상대방을 힘들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고래가 먼저 보였다면

만약 커다란 돌고래가 가장 먼저 보였다면 아마도 자기방어 기제가 강한 사람일 겁니다.

그래서 누군가 다가오더라도 쉽게 마음의 문을 잘 열지 못합니다.

심지어 사랑하는 연인에게도 자신이 받을 상처가 두려워 자신의 마음을 잘 표현하지 않습니다.

이런 점들이 상대방을 힘들게 해 결국 이별을 맞이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핑하는 사람이 먼저 보였다면

혹시 서핑을 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면 당신은 평소 게으름이 많은 ‘귀차니즘’의 표본일 겁니다.

주말에 사람들을 만나기보다는 집에서 편한 옷을 입고 TV나 넷플릭스를 보며 맥주 마시는 거나 가만히 누워있는 걸 좋아할지도 모르겠네요.

심지어 연애하는 걸 자체를 귀찮아할지도 모릅니다. 연인과의 데이트와 이벤트를 귀찮다는 이유로 소홀히 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귀차니즘’ 때문에 연애에 늘 적신호가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