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것 침실에 있다면 당장 치우세요” 침실에 두면 재물운과 건강운을 송두리째 빼앗아 간다는 물건 6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침실은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새로운 기운을 충전하는 곳인데요.

그런데 풍수에서 침실에 두면 사람의 기를 빼앗고 건강을 해치는 물건이 있다고 합니다.

혹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침실에도 이런 물건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정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거울

침실에서 가장 두지 말아야 할 것이라고 말하는 것은 바로 전신 거울입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잠자는 모습이 비치는 곳에 거울을 두지 말아야 합니다.

예부터, 거울은 자신의 분신이 비치는 것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거울에 비친 사람의 영혼이나 생기를 빼앗아 간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므로 거울은 보이지 않는 장롱 안쪽이나 침대에서 떨어진 곳에 두고 그림이나 화분을 이용해 절반 정도 가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수석

수석은 유리와 같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깨지거나 파탄을 의미한다고 하는데요.

부부가 함께 자는 침실에는 나쁜 기운을 주므로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인형과 봉제인형

침실이나 침대에 인형이나 봉제 인형을 두시는 분들도 있으신데요.

풍수에서 인형이나 봉제 인형을 침실에 놓을 경우 잠자는 사람의 기를 빼앗아 간다고 합니다.

옛날부터 침실에 봉제 인형을 놓게 되면 생기나 영혼을 빼앗아 건강상태를 악화시킨다고 하니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사진이나 포스터

사람이 찍혀 있는 사진이나 포스터도 침실에는 두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사진이나 포스터는 잠을 자고 있는 사람에게 가야 할 좋은 기운이 이 그림에 가 버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부부가 같이 쓰는 침실에 놓으면 부부 사이가 나빠질 수 있으므로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스탠드

스탠드의 기둥이 여러 개인 것은 삶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좋지 않은데요.

스탠드 기둥은 될 수 있으면 길고 하나로 된 것으로 사용하시는 것이 마찰이나 다툼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드라이 플라워

드라이플라워는 죽은 기운을 내뿜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사람이 자는 침실과는 궁합이 좋지 않고 나쁜 기운을 가져 온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드라이 플라워는 인테리어로 활용되지만 침실에 식물을 두고 싶다면 살아 있는 관엽 식물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침실에 놓으면 안 되는 물건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침실 만큼이나 주방에 놓으면 절대 안 되는 물건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재물이 모이지 않은 이유일 수도 있는데요. 이런 물건을 주방에 놓게 되면 재물운이 줄줄 새나간다고 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