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절대 버리지 마세요” 모르고 한 번이라도 버린다면 배수구 꽉 막혀 공사비 엄청 나옵니다.

설거지하다가 싱크대 개수대가 막히는 경험 한 번씩은 있으실 텐데요.

별생각 없이 음식물 쓰레기를 싱크대 개수대에 버릴 경우 악취의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배수관이나 하수도에도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면 안 되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면 안 되는 것 – 폐식용유

식용유 등 기름을 싱크대로 그냥 버리면 역시 싱크대 막힘의 원인이 되는데요. 차가운 물에 닿으면 기름은 딱딱하게 굳어버리기 때문인데요.

게다가 운이 나쁠 경우 다른 음식물 찌꺼기와 함께 덩어리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요리를 하고 남은 폐식용유 등은 신문이나 키친타올로 닦은 후 버리거나 근처에 있는 폐식용유 처리함에 버려야 합니다.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면 안 되는 것 – 고춧가루

설거지할 때 다량의 고춧가루가 발생하는데요. 의외로 고춧가루를 싱크대로 버리면 안 된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릇에 붙은 고춧가루를 모두 떼어낼 수는 없겠지만, 한꺼번에 혹은 다량으로 버려야 할 경우 싱크대에 버리게 되면 배수구를 꽉 막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고춧가루는 입자가 매우 작으므로 배수구망에서 잘 걸러지지 않으니 반드시 종량제 봉투를 이용해 일반 쓰레기로 분류해 버려주세요.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면 안 되는 것 – 밀가루

밀가루나 부침가루 등 가루 종류 역시 싱크대 막힘의 원인이 되는데요. 물에 닿으면 반죽처럼 진득해져 싱크대 배수관에 들러붙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밀가루 등은 일반 쓰레기가 아닌 음식물 쓰레기입니다. 밀가루뿐 아니라 부침가루나 전분가루도 음식물 쓰레기에 해당합니다.

싱크대 개수대에 절대 버리면 안 되는 것 – 커피 찌꺼기

커피 찌꺼기는 흡착력이 매우 좋아 수분과 기름을 흡착하고 덩어리 형태로 만들어지는 성질이 있는데요.

그래서 가늘고 긴 배관에 원두 찌꺼기를 버린다면 다른 이물질을 흡착하고 쌓이면 생각보다 배수관이 쉽게 막혀버립니다.

원두 찌꺼기를 버릴 때는 모아뒀다가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야 하며, 바로 버리기보다는 재활용했다가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