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해보고 효과 본 사람이 많다고..” 유명한 안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눈 시력 회복시켜 준다는 기적의 눈 운동법

컴퓨터와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면서 눈이 나빠지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눈이 나빠졌을 경우 빠르게 대처해주지 않는다면 눈의 시력은 점점 더 나빠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루 한 번 따라 해 주기만 해도 시력이 0.3 → 1.5로 상승한다는 운동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츠자키 시력회복 운동법

출처: 누네안과병원

이 운동법은 마츠자키 이사오라는 시력 박사가 만든 시력 회복 운동법입니다. 그는 눈 주위의 근육인 홍채와 모양체, 안구 이동근이 약해지는 것을 시력 저하의 원인으로 봤습니다.

그래서 눈 주위의 그 근육을 단련시킴으로써 시력을 올릴 수 있는 운동을 만들었습니다. 마츠자키 박사는 이 운동법으로 시력을 0.3에서 1.5로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원근 스트레칭(모양체 단련)

출처: 누네안과병원

양 눈 가운데의 30cm 거리에 검지를 두고 응시해줍니다. 눈을 감지 않은 상태로 검지를 천천히 눈앞으로 움직입니다. 이것을 15회 반복해줍니다.

상하좌우 스트레칭(안구 이동근 단련)

손가락과 얼굴의 거리는 5cm로 두세요. 손가락 끝을 응시해주세요. 양쪽 눈이 볼 수 있는 한계점까지 손가락을 올려주세요.

3초동안 응시해주시고 올린 상태로 오른쪽 한계점까지 움직인 상태에서 똑같이 3초 동안 응시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왼쪽도 한계점까지 이동후 3초가 응시해주세요.

출처: 누네안과병원

같은 방법으로 사진과 같이 1~9구간까지 움직이며 3초씩 응시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결과는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난시 마사지

오른쪽 검지로 오른쪽 눈을 바깥방향 / 안쪽방향 각각 10회 마사지해주고, 왼쪽 검지로 왼쪽 눈을 바깥방향 / 안쪽방향 각각 10회 마사지해줍니다.

양쪽 눈 위를 양손 검지로 가볍게 마사지해줍니다.

명암 트레이닝(홍채 단련)

20cm 거리에 형광등을 두고 방 전체 등은 꺼주세요.

출처: 누네안과병원

눈을 감은 상태로 형광등을 켜주세요. 눈을 감은 상태로 5초 동안 있습니다. 눈을 감은 상태에서 형광등을 꺼주세요.

눈을 감은 상태로 5초 동안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형광등 끄기와 켜기를 10회 반복해줍니다.

15점 카드 트레이닝

A4 크기의 용지에 1~15개의 점을 찍어주고, 8번 점을 양쪽 눈의 정 가운데에 위치해 주세요.

출처: 누네안과병원

각 점을 3초씩 응시해주세요.

두 개의 점을 3초씩 응시해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3개씩, 4개씩, 5개씩 늘려가며 응시해주세요.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