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영양제 먹을 때 확인하고 드세요” 잘못 먹으면 간에 독소가 쌓이고 심할 경우 심장과 췌장까지 망가집니다.

건강을 위해서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노년에 이 영양제는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잘못 먹으면 간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모든 장기에 독이 쌓이면서 치매까지 올 수 있는데요. 어떤 영양제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못 먹으면 간에 독이 되는 영양제

이 영양제는 잘못 먹으면 간은 물론 심장과 췌장 심지어 뇌 신경에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실제로 전문가들은 이것을 함부로 먹으면 골절 위험이 5배 이상 증가하고 간경화를 일으킨다고 경고했습니다.

게다가 이것을 잘못 먹으면 신부전증과 치매까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조심해서 먹어야 하는 영양제는 바로 철분 영양제입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철분 영양제를 함부로 먹으면 노년 건강을 망치는 치명적인 독이 된다고 경고합니다.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해지면 가장 먼저 피곤함과 어지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어 두통과 숨이 차고 아주 간단한 운동조차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실제로 이런 철분 결핍성 빈혈이 있을 때 철분을 먹으면 당연히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검사 없이 철분 수치가 정상인데도 피로감과 어지럼증과 같은 이런 증상들에 철분 영양제를 함부로 먹으면 독이 된다는 것인데요.

이런 증상들은 빈혈뿐만 아니라 어디서든지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인데요. 바로 이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철분 영양제를 임의대로 먹는 분들이 있습니다.

철분 영양제는 왜 함부로 먹으면 위험한 걸까요?

철분은 일반적인 영양제와 다르게 과다섭취하면 온몸의 모든 장기에 축적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배설되지 않고 모든 장기에 축적되면서 치명적인 손상을 준다는 것이죠.

그중 가장 빨리 손상되는 곳이 바로 간이고 그다음에 심장 췌장 심지어 뇌 신경까지 손상을 주게 됩니다.

실제로 의학 전문가들은 철분을 양날의 칼로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즉 부족한 사람에겐 정말 좋은 성분이지만 부족하지 않은 사람이 먹으면 독이 되는 위험한 물질이라는 것이죠.

출쳐: 건강뉴스

만약 평소에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철분을 먹어도 되는지 확인하고 드셔야 하는데요.

먼저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서 혈액 검사 후 빈혈의 원인을 정확히 확인한 후에 전문의의 결정에 따라 섭취해야 합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