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엄마가 자주 챙겨주는 이유가 이거였네요” 손상된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궤양, 위염에 효과적인 레시피 1가지

감자는 식탁에 자주 오르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감자에는 위장 건강을 지키는 성분들이 많아 특히 위가 약하거나 예민하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평소 위 기능이 약하거나 위염, 위궤양이 있으시다면 감자를 꾸준히 챙겨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위에 좋은 감자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자의 효능

감자에 풍부한 폴리페놀과 아르기닌 성분은 위 건강을 지키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들은 강력한 항염증 효과가 있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세포 변성을 막아주는데요.

이런 작용들은 궤양의 출혈을 막아주고 손상된 위 점막에 소염 작용을 하여 위염과 위궤양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감자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위상 과다로 생길 수 있는 위장 질환의 증상 완화도 돕습니다.

담백하고 구수한 감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삶아서 먹고 있지만 위장 건강을 생각한다면 앞으로 이렇게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 사과와 함께 생으로 갈아서 마시는 것입니다.

출처: 건강오름

감자는 익히지 않고 생으로 먹을 때 유효 성분들의 흡수율이 크게 증가합니다.

감자에 풍부한 비타민C와 아르기닌 칼륨 등의 성분은 열에 약하거나 수용성이기 때문에 삶지 않고 생으로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또한 사과와 감자를 같이 먹으면 사과가 위산 분비를 촉진하면서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의 일종인 리보플라빈의 생체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감자 사과 주스 만드는 법

재료는 감자 한 개와 사과 반 개 그리고 물 한 컵을 준비합니다.

감자와 사과는 껍질에 유효 성분이 더욱 풍부하니 껍질째 잘 세척합니다.

세척이 끝난 감자와 사과는 믹서에 갈기 편하게 깍뚝 썰기로 썰어줍니다.

썬 감자는 10분 정도 물에 담가 전분을 빼줍니다. 감자의 전분을 제거해야 텁텁하지 않게 드실 수 있습니다.

10분이 지나면 감자와 사과를 믹서에 넣고 물 한 컵도 같이 부어줍니다. 물의 양을 조절하여 주스의 농도를 맞추면 되겠습니다.

출처: 건강오름

이렇게 모든 재료를 넣었다면 믹서를 충분히 돌려 부드럽게 갈아줍니다.

아침 빈속에 마시면 좋지만 혹시 먹고 나서 속이 쓰리다면 식후에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