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드시는 분들뿐만 아니라 술을 먹지 않는 분들도 지방간이 있으신 분들이 계신데요.
많은 전문가들은 알코올성 지방간보다 비알코올성 지방간이 더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알코올성 지방간은 술을 끊으면 건강한 상태로 되돌릴 수 있지만, 비알코올성 지방간은 대사성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 적극적인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지방간을 빠르게 제거하는 특별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쌓인 지방을 빠르게 분해하는 음식
간에 쌓인 지방을 빠르게 분해해 주는 음식은 바로 대추와 양파입니다.
수많은 연구 기관에 따르면 이 2가지 음식이 간세포의 독성을 줄여 정상 수준으로 회복하는 1등 식품으로 축적된 지방간을 분해하는 효과를 낸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대추에 든 폴리페놀과 싸이클릭 AMP 성분과 양파에 든 퀘르세틴과 알레신 성분은 간 속 지질을 낮춰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특히 이 두 가지 성분이 만나면 항염증과 항지질 효과를 높여 간에 쌓인 독성 수치를 낮춰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간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는 차 만들기
대추 양파 차는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대추 15개, 양파 반개 그리고 물 2L를 준비해 줍니다. 그리고 대추는 반드시 말린 대추를 사용해야 합니다.
각 재료를 준비한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대추 씨와 양파 껍질을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대추 씨와 양파 껍질에는 지방간 제거를 위해 꼭 섭취해야 할 유효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특히 대추 씨를 약불에 덖어서 사용하면 유효 성분들이 더 응집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양파 껍질에 지방간을 녹이는 퀘르세틴 성분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양파 껍질도 함께 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한 재료를 냄비에 넣고 중불에서 30분만 끓여주면 지방간을 빠르게 제거하는 대추 양파 차가 완성됩니다.
대추 양파 차는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식후에 섭취해야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켜 축적된 지방간 분해를 더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건강한 성인 기준 하루 2잔 드시면 되고 가능하면 식후 잠들기 전에 드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대추 양파 차 섭취 시 주의사항
대추 양파 차는 따뜻한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 열이 많은 분들은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또한,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므로 빈혈 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