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무릎 안 좋은 아버지가 매일 챙겨 드시는 이유가 있었네요” 먹기만 해도 염증을 억제해 통증까지 사라집니다.

달콤한 꿀은 식용뿐만 아니라 약용으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데요.

특히 꿀에는 양질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비롯해 아미노산과 각종 효소 등 영양소도 아주 풍부합니다.

이렇게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꿀을 계피와 같이 먹으면 그 효능이 더욱 높아진다고 합니다.

무릎 통증 완화

꿀에 풍부한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관절 통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플라보노이드는 몸속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염증의 발생을 막고 이로 인해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200명의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매일 아침 식사 전 꿀과 계핏가루를 먹게 한 결과 한 달 후에는 거의 모든 환자가 통증 없이 걸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꿀에 풍부한 각종 항산화 성분과 계피의 신남알데히드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발휘해서 염증 효소와 염증 유발 인자의 성장을 억제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주는 꿀과 계피는 따뜻하게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꿀 2큰술에 계핏가루 3분의 1큰술을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서 마십니다.

꿀에는 각종 비타민과 다량의 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들은 열에 아주 약하기 때문에 높은 온도에서 끓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끓는 물보다는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에 타서 아침에 천천히 마신다면 무릎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항암 효과

꿀과 계피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들은 강력한 항암 효과를 자랑합니다.

특히 계피는 41가지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계피 추출물을 투여한 실험군에서 암세포의 크기가 줄어들었으며 4주 후에는 80%까지 작아졌다고 밝혔습니다.

꿀 역시 항균력이 뛰어나 이상세포의 생성을 막고 면역력 강화와 암세포의 억제를 돕습니다.

꿀과 계피의 항암 효과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검증되고 있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