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불면증 있다면 이것 꼭 챙겨 드세요” 평소 불면증 있던 사람도 먹고 효과 봤다는 음식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수면은 일상생활에 매우 중요한데요.

그러나 여러 가지 이유로 잠 못 드시는 분들 많으신 것 같습니다.

수면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 기억력, 스트레스, 염증 등 여러 가지 질병이 생길 수 있는데요.

불면증이 있으신 분이라면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키위

키위에는 세로토닌과 항산화제가 풍부해 자기 전에 먹으면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데요.

잠자리에 들기 한 시간 전에 키위를 2개 정도 섭취한 경우 아무것도 먹지 않았을 때보다 42% 더 빨리 잠이 들었다고 합니다.

📌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에는 아피제닌이 들어있어 졸음을 촉진하고 불면증을 감소시켜 준다고 하는데요.

하루에 두 번 카모마일 차를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15분 빨리 잠들고 밤에 깨는 횟수가 적어졌다고 합니다.

📌 아몬드

아몬드에는 수면과 각성 주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멜라토닌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또한, 근육을 이완시키고 수면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네랄과 마그네슘, 칼슘이 풍부해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 우유

우유는 잠이 오지 않을 때 따뜻하게 먹으면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데요.

우유에 들어있는 칼슘이 마음을 안정시켜 잠자기에 좋은 환경을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 바나나

바나나에는 멜라토닌이라 불리는 수면 호르몬이 들어있어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근육 이완 효과도 있어 빠른 수면을 유도합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