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과일망 절대 버리지 마세요” 삶의 질을 수직 상승시켜준다는 과일망 재활용 꿀팁 5가지

설에 사과나 배 등 과일 선물 받으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선물 받은 과일을 다 먹고 나면 상자 한편에 과일을 포장해둔 과일망이 잔뜩 쌓여 있을 겁니다.

이렇게 쌓인 과일망은 분리수거가 되지 않아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하는데요. 상태가 멀쩡해 그냥 버리기에는 정말 아깝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과일망을 바로 버리지 않고 욕실과 부엌 등 유용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일망 재활용 꿀팁 – 욕실 청소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욕실의 비누 때는 정말 쉽게 생기기도 하고 청소할 때 깔끔하게 잘 지워지지 않는데요.

그런데 과일망을 평소에 비누 받침대에 끼워 사용하시다가 비누가 많이 묻었을 때 수전 주변을 청소하시면 아주 청소가 잘 됩니다.

수전 주변을 청소한 과일망은 나무젓가락에 끼워서 또 다른 곳을 청소하실 수도 있습니다.

나무젓가락에 끼운 과일망으로 일회용 변기 청소용으로 사용하시면 변기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고 재활용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과일망 재활용 꿀팁 – 싱크대 청소

싱크대에 물때가 꼈을 때 과일망으로 청소해 주시면 물때가 깨끗하게 제거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과일망이 많이 사용감이 느껴진다면 배수구까지 청소하여 버려주시면 더이상 일회용으로 보기 어려울 정도로 싱크대 청소 도구로도 쓰임이 좋습니다.

👉관련글>>“물티슈 뚜껑 이제 버리지 마세요” 다 사용한 물티슈 뚜껑을 이용한 다양한 재활용 꿀팁 7가지

과일망 재활용 꿀팁 – 채소 보관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원래 사용 목적이 완충제였던 만큼 단단하지 않은 채소를 보관하실 때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과일망으로 채소를 감싸주신 후 지퍼백에 담아 보관하시면 공기층이 생겨 채소끼리 서로 부딪히지 않아 오랜 기간 더 싱싱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과일망 재활용 꿀팁 – 냉장고에 활용

유리로 만들어진 물병이나 유리 반찬통을 냉장고에 넣을 때 바닥과 부딪혀 깨질까 봐 걱정될 때가 있지 않나요?

이럴 때 과일망을 잘라 깔아주신 후 유리 용기를 보관하시면 바닥에 충격이 가지 않고 미끄러질 일도 없어 편하고 아주 좋습니다.

과일망 재활용 꿀팁 – 이사시 포장재로 활용

출처: 집구석구석꿀팁

이사를 하실 때 보통 그릇이나 깨지기 쉬운 컵은 신문지로 감싸서 옮기실 텐데요.

그런데 신문지 대신 과일망을 보관해뒀다가 사용하시면 깨지기 쉬운 컵이나 그릇, 거울 등을 포장할때 더 할 나위 없이 유용합니다.

👉관련글>>“아이스팩 이제 버리지 마세요” 냉동실 자리만 차지하는 아이스팩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