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것 보이면 자주 사 오세요”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딱딱하게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해줍니다.

40대가 넘으면 그동안 건강하던 신체에 여기저기서 고장 신호를 보내기 시작하는데요.

그중 무서운 침묵의 병이라고 불리는 고지혈증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지방 성분들이 차곡차곡 혈관 벽에 쌓여 염증을 일으키고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적절한 운동과 더불어 식습관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혈관벽 기름때를 씻어내는 특별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황

카레의 주원료인 강황은 고지혈증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더불어 지방 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하며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을 낮추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이 외에도 항염증작용, 위장질환예방, 생리불순증상완화, 암치료예방, 인지능력향상, 우울증 치료 등이 있습니다.

강황 먹는 법 분말을 반찬이나 찌개에 넣어 드시거나 과립이나 환으로 된 것을 간편하게 드셔도 됩니다.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올리브유는 올리브 나무의 열매를 압착해서 추출한 것으로 코코넛오일과 더불어 건강에 가장 이로운 식물성 오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이 있어 히포크라테스는 이를 자연항생제라 불렀으며 호메로스는 흐르는 황금에 비유했습니다.

항염 효과를 보이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의 기능을 강화하며 불필요한 혈전 형성을 막아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 외에도 항산화효능, 암을 예방하고 심장 건강에 좋고 류마티스관절염에 아주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란 올리브 열매를 으깨어 첫 번째로 올리브를 압착해서 얻은 냉압착 올리브유를 말합니다.

레드비트

젊음의 묘약으로 불리는 뿌리채소 중 더덕, 우엉, 레드비트를 3대 뿌리채소라고 하는데요.

그중에 폴리페놀 성분이 토마토보다 8배나 높은 레드비트즙은 회춘 주스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고혈압을 완화해주는 대표적인 청혈 채소라고 하며 혈관 청소부 해독제라고도 불립니다.

알카로이드 성분이 소변을 잘 볼 수 있게 해주고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B1, B2, C, 칼슘 섬유수 등이 풍부하여 피를 맑게 하고 간 해독 능력을 높이는 데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먹는 방법은 생으로 먹거나 비트즙, 비트 가루, 깍두기 등으로 다양합니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어 저혈압이 있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양파

미국 A&M 대학교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매일 양파 반쪽 이상을 섭취한 사람의 고밀도 콜레스테롤이 30%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양파의 매운맛을 내는 유화프로필알린 성분은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당을 낮춰줍니다.

또 여러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 특히 양파 껍질에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퀘르세틴이 아주 많습니다.

퀘르세틴은 항암 효과와 더불어 모세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딱딱하게 굳은 동맥을 아주 부드럽게 해줍니다.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혈전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 외에도 등푸른생선, 견과류, 딸기 등이 고지혈증에 아주 좋습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