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영양제 먹기 전에 이것부터 드세요” 이렇게 먹기만 해도 골다공증 위험 90% 낮춰준다는 레시피 1가지

겨울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이 귤인데요.

귤은 비타민 C도 풍부하고 맛도 좋아 한번 먹기 시작하면 손을 뗄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귤이 뼈 건강에 좋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귤에는 여러 가지 좋은 효능들이 많지만, 이 콩과 함께 먹으면 뼈를 더 튼튼하게 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매우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콩과 셰이크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콩귤 세이크 효능

콩과 귤을 각각 따로 섭취하거나 함께 갈아서 셰이크 형태로 섭취하셔도 좋은데요.

쥐눈이콩에는 폐경 이후 부족해진 에스트로겐을 보충할 수 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뼈를 파괴하는 세포의 일종인 파골 세포의 형성을 감소시키고 골 형성에 도움이 되는 골아세포 생성을 증가시켜줘 뼈 건강을 위해 반드시 챙겨야 할 영양소입니다.

또한, 쥐눈이콩은 한약재로도 많이 쓰였던 식품으로 본초 도경이라는 책에 쥐눈이콩은 골수를 보태고 늘리거나 흰 머리를 검은 머리로 다시 나게 하고 힘을 강하게 해주며 피부를 윤택하게 해준다고 기록되어 있는데요.

특히 오래 먹으면 노인이 어린아이처럼 튼튼해져서 죽을 때까지 병에 걸릴 일이 없다고 기록될 정도로 몸에 좋다고 합니다.

귤 또한, 골 강도를 높여주는 식재료로 귤에 풍부한 비타민 C가 뼈를 더 단단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특히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는 여러 가지 임상연구에서 귤을 많이 재배하고 있는 마을 주민 457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에서 베타크립토잔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많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골다공증 위험이 92%나 낮아졌다고 합니다.

이렇게 골다공증에 좋은 콩과 귤은 셰이크로 먹으셔도 되지만 따로따로 드셔도 뼈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콩귤세이크 레시피

재료 삶은 쥐눈이콩 80g, 귤 2개, 우유 180ml

출처: 채널A 캔버스 (나는 몸신이다)

1. 쥐눈이콩은 1시간 정도 불린 후 30분간 삶아 주세요.

출처: 채널A 캔버스 (나는 몸신이다)

2. 삶은 쥐눈이콩 80g과 귤 2개, 우유를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출처: 채널A 캔버스 (나는 몸신이다)

귤을 구매하다 보면 맛없는 귤을 사 올 때가 있는데요. 연 매출 80억 과일 가게 사장님이 알려주는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입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