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냄새가 심하다면 속는 셈 치고 따라 해 보세요” 해본 사람만 안다는 발 냄새 싹 없애주는 방법

오랫동안 신발을 신고 있으면 발에서 발생하는 열기로 인해서 습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신발 특성상 아무리 통풍성이 좋은 신발을 신는다고 하더라도 동풍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신발 안에 공기가 갇혀 있기 때문에 습한 환경이 만들어지게 될 뿐 아니라 땀으로 인한 세균 번식과 곰팡이균 등으로 인해서 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이런 분들은 어디 가서 신발 벗기가 꺼려지실 텐데요.

그래서 1천 원으로 1년 동안 발 냄새를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신발은 여러 켤레를 두고 번갈아 가면서 신거나, 외출 전 발 냄새 제거를 위해서 신발에 냄새 제거 스프레이를 뿌려주거나, 통풍이 잘되는 양말과 신발을 신거나, 신문지를 신발 안에 넣어주거나, 10원짜리를 신발 안에 넣어주거나 이런 다섯 가지 방법 등을 대부분 다 해보셨을 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이 다섯 가지 방법 이외에 정말 완벽하고 가장 확실하게 발 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마트에 가셔서 베이킹소다 하나를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또는 집에 구비해 두고 있는 베이킹소다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작은 양념통에 베이킹소다를 넣어두고 언제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발장에 넣어두었는데요.

이런 작은 양념통이 없다면 일반 통에 작은 t스푼으로 5분의 1 정도만 넣어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신발을 신기 전에 아주 소량만 신발 안에 뿌려줍니다.

보통 발 냄새는 습기가 갇혀 있는 앞쪽에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를 살짝만 뿌려주고 앞으로 툭툭 두세 번 정도 쳐주시면 되는데요.

정말 신기하게도 이렇게 적은 양의 소다만 뿌려주고 신발을 신기만 해도 고약한 발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그럼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질문이 있으니 소다를 뿌려주면 가루가 발에서 거슬리거나 또는 뭉치지 않냐고 물어보시는데 아주 소량만 뿌려주기 때문에 전혀 거슬리지 않습니다.

신발을 구매하셨을 때는 처음부터 소량의 소다를 조금씩만 넣어서 사용하시면 이후에는 발 냄새가 전혀 나지 않으니까 한번 따라 해보시면 효과가 좋다는 걸 느끼실 겁니다.

👉관련글>>“박박 문지르지 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발바닥 굳은살과 각질 집에 있는 ‘이것’ 하나면 매끈하게 싹 제거됩니다.

📺관련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