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알아두면 운전의 질이 달라집니다” 운전자 90%가 한 번도 사용해 본 적 없다는 자동차의 숨겨진 꿀팁 기능 5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자동차를 매일 운전해도 차에 숨겨있는 옵션이나 기능들을 다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쩌면 차를 타는 동안 한 번도 사용해 본 적 없는 기능들도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자 대부분이 모르는 자동차 버튼의 숨겨진 기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유구 위치를 모를 때

출처: 오토하우스

내 차가 아닌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할 때 주유구 위치를 모를 때 어떻게 확인하시나요?

내려서 확인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료 게이지를 보면 주유구 위치가 어느 방향인지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동승석에서 시동 걸기

브레이크 밟지 않고도 동승석에서 시동 걸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버튼을 한 번 누르고 그다음 두 번째로 누를 때는 10초 동안 길게 누르면 마법처럼 시동이 켜집니다.

📌 트렁크에 갇혔을 때

트렁크에 갇혔을 때 어떻게 탈출해야 하는지 아시나요?

트렁크 뒤에 있는 작은 커버를 열고 트렁크 열림 레버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특히 차 박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입니다.

📌 차량 밖에서 윈도우 올리기

윈도우를 올리지 않고 차에서 내린 경우, 윈도우 리모트 컨트롤이라는 편한 기능이 있는데요.

차량 밖에서 스마트키로 도어를 잠근 후에 다시 잠금 버튼을 꾹 계속 누르고 있으면 몇 초 후에 윈도우가 올라갑니다. 세이프티 파워윈도 기능이 있는 차량만 됩니다.

📌 타이어가 진흙탕에 빠졌을 때 탈출하는 방법

진흙탕이나 웅덩이에 타이어가 빠졌을 때 깊은 웅덩이가 아니라면 간편하게 빠져나갈 방법이 있습니다.

차량에 OFF라고 쓰여 있는 버튼을 눌러 VDC의 기능을 끄고 계기판에 표시 등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하고 이제 힘차게 가속 페달을 밟아서 빠져나가시면 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