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매일 이렇게 잔다면 큰일 날 수 있다고..” 잠자는 자세에 따라 건강이 악화될 수 있는 자세 6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잠을 자고 일어나도 온몸이 뻐근하거나 피곤한 적 있으신가요?

안 좋은 자세로 잠을 자게 되면 피로가 풀리지 않고 오히려 몸에 무리가 가서 우리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자세가 좋은 자세인지 확인해 보세요.

📌 혈액 순환 장애, 하지정맥류

혈액 순환이 잘 안 되거나 하지정맥류가 있는 분들도 왼쪽으로 누워 자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 심장의 대동맥이 왼쪽을 향해 있어서 심장이 피를 뿜어내기 쉬워집니다.

그런데 반대로 자게 되면 오른쪽에 위치한 대정맥의 압력이 낮아지기 때문에 몸의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 역류성 식도염, 소화 불량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은 오른쪽으로 누워 자게 되면 식도가 이완되면서 위산 역류와 속 쓰림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평소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계신 분이라면 오른쪽보다는 왼쪽으로 누워 자는 것이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고 소화를 돕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면 머리가 상체보다 높은 자세로 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축농증

축농증이 있으신 분들은 베개를 여러 개 쌓아 머리를 높여서 자는 것이 좋은데요.

이렇게 해야 코안에 고인 콧물이 계속해서 뒤로 넘어가는 것을 방지해 주기 때문입니다.

📌 어깨 통증

평소 어깨에 통증이 있는 분이라면 통증이 없는 쪽으로 누운 상태에서 위쪽 다리를 구부리고 그 아래에 베개를 끼워서 자는 자세가 좋은데요.

만약 양쪽 어깨가 모두 통증이 있다면 정 자세로 누워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 허리 통증

허리 통증이 있는 분들은 천장을 보고 반듯하게 누운 자세에서 허리와 종아리 밑에 베개나 수건을 두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 목 통증

거북목이거나 목 디스크가 있는 분들은 반듯하게 누운 자세에서 돌돌 만 수건을 목 아래 받치고 자는 것이 좋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