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하루 10분만 따라 해 보세요”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허리통증 완벽히 없애는 스트레칭

많은 분들이 허리통증 때문에 고생하고 계시는데요. 컴퓨터를 하면서 의자에 오래 앉아 있거나, 나이가 들어갈수록 허리통증은 갈수록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허리가 아프시다면 운동을 통해서 허리통증을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허리통증 없애는 운동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통증 없애주는 운동

허리 운동은 매일매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하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2~3번 정도 반복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허리가 아프시다면 영상에서 나오는 대로 따라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게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반대쪽도 동작을 10회씩 반복해주세요.

팔굽혀 허리 젖히기

엎드려 누워 양팔굽을 어깨 위치에 놓고 팔꿈치로 지탱한 상태에서 머리를 들어 올린다. 10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내려온다. 반대쪽도 동작을 10회씩 반복해주세요.

팔 펴고 허리 젖히기

엎드려 누워 양손바닥을 어깨위치에 놓고 양손 바닥을 바닥에 대고 밀며 팔굽을 편다. 상체를 젖혀 10초간 유지 후 천천히 내려온다.

요방형근 스트레칭

오른손을 왼쪽 무릎위에 올려 놓는다. 왼손은 만세 자세로 반대편으로 넘겨준다. 반대쪽도 동작을 10회씩 반복해주세요.

장요근 스트레칭

침대끝에 누워 운동하고자하는 다리를 아래쪽에 내린다. 반대쪽 다리는 무릎을 굽혀 가슴쪽으로 당겨준다. 10초간 유지한 후 천천히 내린다. 반대쪽도 동작을 10회씩 반복해주세요.

이상근 스트레칭

바닥에 누워 한쪽 다리를 구부려 세운다. 반대쪽 발목을 구부려 세운 무릎 위에 올린다. 아래쪽 허벅지를 양손으로 깍지껴서 잡고 가슴 쪽으로 당겨준다.

반대쪽도 동작을 10회씩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어떤 식으로 하는지 잘 이해가 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관련글>>“운동 필요 없고 이렇게 해보세요” 전문의가 알려주는 자면서 허리통증 쉽게 치료하는 방법 3가지

📺관련영상 바로가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