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이렇게 좋은데 모르는 사람이 많다고..” 커피와 함께 먹으면 동맥경화는 물론 암세포까지 막아준다는 재료 4가지

안녕하세요. 생활의 정보를 🚀빠르게 전해주는 새벽 뉴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커피를 좋아하시는데요.

모닝커피를 시작으로 하루에도 몇 잔씩 마시게 되는 커피는 다른 재료를 첨가해 마시면 이로움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향과 맛은 물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커피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에 도움이 되는 커피

강황

출처: 황금설명서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 성분은 강력한 항염 효과를 지니고 있어 체내 염증 유발 물질을 억제하며 암세포가 발생하고 증식되는 위험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또한, 우울증 완화에도 도움이 되며 기억력을 개선하고 치매를 예방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계피

커피에 계피를 넣으면 아주 향긋한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인 계피는 이미 수천 년 동안 약재로 사용됐으며 여러 연구를 통해 계피의 다양한 효능이 입증됐는데요.

커피에 계피를 넣어 마시게 되면 체내 혈당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혈관 질환을 예방해 줍니다.

생강

강력한 항산화 성분을 가진 생강은 커피에 넣어 함께 곁들여 마시면 생강의 알싸한 맛이 부드러워지면서 향긋한 생강 커피를 즐길 수 있는데요.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쇼가올과 진저롤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맥경화나 뇌경색 등을 예방하며 항염, 항암 효과가 뛰어나 암을 유발하는 종양 세포의 성장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특히 기관지를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 기관지염이나 천식 비염을 달고 사시는 분들은 자주 섭취하면 아주 좋습니다.

코코넛 오일

최근 새로운 커피 트랜드 중 하나가 다이어트 커피인데요.

코코넛 오일은 달콤한 맛이 나지만 놀랍게도 당분이나 과당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아침에 코코넛 오일을 넣은 커피 한 잔을 마시면 코코넛 오일이 바로 에너지로 전환되어 활기찬 하루를 시작할 수 있으며 4에서 6시간가량 지속하는 포만감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코코넛 오일의 지방산이 신진대사를 높이고 기초대사량을 5%까지 늘려주어 일일 열량 소모를 120㎈까지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코코넛 오일은 항균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효능을 가지고 있어 감염을 예방하고 면역을 증진 시켜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심혈관 건강도 개선해준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열기

X